통합검색
메뉴

열린의장실 의회안내 의원소개 의정활동 의회소식 의안정보 의회자료실 열린의회
닫기

HOME > 의정활동 > 포토갤러리

포토갤러리

전영희 의원, 고용위기지역 동구 조선협력업체 지원방안 간담회 개최

  • 작성자 : 의정사진
  • 조회수 : 197
  • 작성일 : 2021-03-30
울산광역시의회 전영희 의원(예산결산특별위원장)은 30일 오후 2시, 시의회 다목적회의실에서 고용위기지역 동구 조선협력업체 지원방안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서는 시의회 박병석 의장, 황세영 의원을 비롯하여 울산일자리재단 원장 및 시 관계자, 현대중공업 동반성장․문화 부문장, 현대미포조선 인사․총무담당 상무, 현대중공업협력회사 협의회 회장 등 20여 명이 참석해 일자리 지원제도 유지 및 확대 방안과 중소기업 경영안정자금 지원 기준 및 조선협력사 지방세 감면 방안 등을 논의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조선업과 협력업체가 겪고 있는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일자리지키기 패키지 및 중장년 취업 지원사업 지원수준 확대 등 시와 관계기관의 지원이 절실히 필요한 상황이다.”며 “조선협력사 지방세 감면과 중소기업 경영안정자금 지원 기준 완화를 통해 조선업 불황에서 벗어나 새로운 재도약과 지역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박병석 의장은 “심각한 고용위기를 겪고 있는 동구 지역 조선협력업체가 위기를 돌파할 수 있도록 시의회 차원에서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함께 고민하여 힘을 보태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영희 의원은 “조선업은 울산의 대표적인 산업으로 어려운 위기를 잘 넘겨 예전의 호황기가 다시 올 수 있도록 해야 한다.”며 “시와 관계기관에서는 서로 연계하여 법률적인 자문과 검토 및 중앙부처 건의 등을 통해 지원을 확대해줄 것을 당부드린다. 의회에서도 탄력적이고 적극적인 대책이 제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사진을 다운로드 하려면 사진을 클릭하세요.
전영희 의원, 고용위기지역 동구 조선협력업체 지원방안 간담회 개최1

전영희 의원, 고용위기지역 동구 조선협력업체 지원방안 간담회 개최2

전영희 의원, 고용위기지역 동구 조선협력업체 지원방안 간담회 개최3

전영희 의원, 고용위기지역 동구 조선협력업체 지원방안 간담회 개최4

전영희 의원, 고용위기지역 동구 조선협력업체 지원방안 간담회 개최5

전영희 의원, 고용위기지역 동구 조선협력업체 지원방안 간담회 개최6

전영희 의원, 고용위기지역 동구 조선협력업체 지원방안 간담회 개최7

전영희 의원, 고용위기지역 동구 조선협력업체 지원방안 간담회 개최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