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메뉴

열린의장실 의회안내 의원소개 의정활동 의회소식 의안정보 의회자료실 열린의회
닫기

HOME > 의정활동 > 포토갤러리

포토갤러리

황세영 의원, 울산시공무직노조와 소통 간담회

  • 작성자 : 의정사진
  • 조회수 : 166
  • 작성일 : 2020-08-12
울산시의회 황세영 의원(행정자치위원회)은 12일 오전 10시30분 시의회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울산시공무직노조와 소통 간담회’를 열고 공무직들의 처우개선을 위한 토론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울산광역시 공무직노동조합 박채완 위원장과 박병석 전 위원장, 노현녀 수석부위원장, 최지원 총무부장, 김경수 조직부장 등 노조관계자 13명이 참석했다.

한국노동조합총연맹 산하 울산시공무직노조는 공무직과 환경미화원, 청원경찰 등 모두 152명이며 울산시 본청과 직속기관, 사업소 등에서 사무 보조, 비서, 안내, 조리, 청소, 농기계수리, 초화양묘 생산 등의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이날 공무직노조는 공공부문 공무직들의 복리후생 차별 문제 해소를 위한 국회 차원의 공무직 법제화 추진은 물론, 울산에도 관련 조례를 제정해 줄 것을 건의했다.

또 ▲울산지역 타 기초자치단체와의 임금격차 해소 ▲용역 전환 공무직의 호봉경력 인정 ▲초과 및 위험수당 지급 ▲공무직의 지위와 신분, 동일 임금 원칙이 담긴 임금체계 등 실질적인 처우개선을 위해 많은 지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황세영 의원은 “울산지역내 공무직의 임금격차 등 차별을 해소하고 동일한 노동과 동일 임금 원칙이 담긴 임금체계, 대체인력 확보가 우선돼야 한다”며 “이번 간담회에 제기된 현안을 공론화시켜 공무직의 처우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 사진을 다운로드 하려면 사진을 클릭하세요.
황세영 의원, 울산시공무직노조와 소통 간담회1

황세영 의원, 울산시공무직노조와 소통 간담회2

황세영 의원, 울산시공무직노조와 소통 간담회3

황세영 의원, 울산시공무직노조와 소통 간담회4

황세영 의원, 울산시공무직노조와 소통 간담회5

황세영 의원, 울산시공무직노조와 소통 간담회6

황세영 의원, 울산시공무직노조와 소통 간담회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