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무척 뜻깊고 기쁜 날입니다.
오늘 드디어 SK AI 데이터센터 건립의 첫 삽을 뜨는 기공식에 함께하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습니다.
데이터센터 건립의 결단을 내려주신 유영상 SKT대표님을 비롯한 SK그룹 임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진심 어린 감사를 드립니다.
석유화학에서 시작된 SK와 울산의 인연이 더 넓고 더 깊이 뿌리내리는 또 하나의 씨앗을 파종하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SK가 용단을 내릴 수 있도록 전광석화 같은 추진력과 뚝심을 발휘해 주신 김두겸 시장님의 리더십에도 깊이 감사드립니다.
지금 세계는 AI시대로 급속하게 재편되고 있습니다.
세계 대전에 버금갈 정도로 AI 기술과 제품을 선점하기 위한 총성 없는 전쟁이 펼쳐지고 있습니다.
앞선 주자는 격차를 벌리기 위해 더 빠르게 뛰고 있고, 후발 주자는 격차를 줄이기 위해 혼신을 다해 추격하고 있습니다.
AI 데이터센터는 AI시대의 혁신을 이끄는 핵심 인프라입니다.
최전방 공격수인 동시에 최후방 수비수 역할을 동시에 수행해야 하는 전략적 거점입니다.
풍부한 산업기반이 있는 울산은 적절한 전력과 냉각수로 활용할 수 있는 물이 풍족해 데이터센터로서는 최적의 입지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산업수도라는 명성에 더해 AI수도라는 새로운 타이틀이 어울리도록 SK AI 데이터센터가 AI의 중심으로 우뚝 서길 기대합니다.
저와 우리 시의회에서도 SK AI 데이터센터 건립을 계기로 울산이 AI수도로 확고하게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협조와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SK AI 데이터센터 건립을 위한 기공식을 거듭 축하하며, 함께 해주신 모든 분의 건승을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