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광역시의회 손종학 부의장(환경복지위원회)은 8일 오전 10시 의회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장윤호 의원, 김시현 의원, 윤덕권 의원, 김선미 의원, 울산대학생대표단(위원장 이시현), 시 관계자 등 10여 명과 “울산광역시 학생아르바이트 운영 조례안 의견청취”를 주제로 의견수렴 간담회를 가졌다.
손종학 부의장은 “대학생․고등학생들에게 행정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기 위하여 대학생․고등학생 아르바이트 운영에 필요한 사항을 담은 조례 제정을 준비하고 있다. 이에 앞서 학생을 대표하는 분들의 의견을 청취하고자 한다”며 간담회 개최 이유를 설명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울산대학생 대표단은 “조례 제정 시 운영방안과 지원대상 확대(휴학생 포함), 선발방식 등 사업 시행 이전에 철저한 계획을 수립해 줄 것”을 요청하였으며, “아르바이트를 통해 좋은 경험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하였다.
시 관계자는 “단순한 행정지도나 예산조치만으로 정책의 시행이 가능한 부분이 있으며, 앞으로도 청년의 고용촉진과 일자리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손 부의장은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고 시정에 참여할 수 있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학비 마련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 사진을 다운로드 하려면 사진을 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