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메뉴

열린의장실 의회안내 의원소개 의정활동 의회소식 의안정보 의회자료실 열린의회
닫기

HOME > 의정활동 > 포토갤러리

포토갤러리

윤정록 의원, 대를 잇는 청년 축산인 육성 및 지원방안 마련 간담회

  • 작성자 : 의정사진
  • 조회수 : 162
  • 작성일 : 2020-08-14
울산시의회 윤정록 의원(산업건설위원회)은 14일 14시 시의회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지역 청년 축산인, 관련부서 공무원 등 15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를 잇는 청년 축산인 육성 및 지원방안’이라는 주제로 간담회를 개최했다.
윤정록 의원(산업건설위원회)은 간담회 시작에 앞서 “축산업은 타 업종에 비해 후계인력이 많고, 젊기 때문에 축산업의 미래는 매우 희망적이다”며 “젊은 후계인력들이 고스란히 축산현장에서 일할 수 있도록 공감대 형성과 제도적 지원정책 마련을 위해 젊은 축산인과의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청년 축산인들은 △후계인력 세금 감면 등 제도개선 △축산분뇨‧악취‧소음 등 민원에 따른 단속위주의 행정 자제 △울산광역시 자연순환농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조속 시행 △축산관련 교육 부족 △축산농가 노하우 공유기회 제공 △퇴비 부속도 시행에 따른 행정지원 △SNS 등 온라인 매체를 활용한 판매지원 등을 건의했다.
윤정록 의원(산업건설위원회)은 간담회를 마무리하면서 “최근 고령화 시대 진입과 축산환경에 대한 각종 규제가 강화되고 있어 축산농가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다. 대를 이어 축산업에 종사하는 청년 축산인들의 안정적인 전업농 정착과 체계적 육성으로 축산업의 토대를 조성할 수 있도록 오늘 논의된 사항은 집행부서와 협의하여 반영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특히 축산업에 대한 환경문제가 중요시되는 만큼 친(親)환경을 넘어 필(必)환경 시대에 발맞춰 앞으로도 소통과 협치를 통해 지역과 상생하는 축산업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조례 제‧개정 등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 사진을 다운로드 하려면 사진을 클릭하세요.
윤정록 의원, 대를 잇는 청년 축산인 육성 및 지원방안 마련 간담회1

윤정록 의원, 대를 잇는 청년 축산인 육성 및 지원방안 마련 간담회2

윤정록 의원, 대를 잇는 청년 축산인 육성 및 지원방안 마련 간담회3

윤정록 의원, 대를 잇는 청년 축산인 육성 및 지원방안 마련 간담회4

윤정록 의원, 대를 잇는 청년 축산인 육성 및 지원방안 마련 간담회5

윤정록 의원, 대를 잇는 청년 축산인 육성 및 지원방안 마련 간담회6

윤정록 의원, 대를 잇는 청년 축산인 육성 및 지원방안 마련 간담회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