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메뉴

열린의장실 의회안내 의원소개 의정활동 의회소식 의안정보 의회자료실 열린의회
닫기

HOME > 의정활동 > 포토갤러리

포토갤러리

김종섭 행정자치위원장, 울산광역시 의용소방대 간담회

  • 작성자 : 의정사진
  • 조회수 : 71
  • 작성일 : 2023-01-31
울산광역시의회 김종섭 행정자치위원장은 1월 31일 오후 2시 시의회 1층 시민홀에서 ‘울산광역시 의용소방대 의견청취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의용소방대 관계자, 시 소방본부 119재난대응과 관계 공무원 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용소방대 애로사항 청취 및 해결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의용소방대는「의용소방대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과「울산광역시 의용소방대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에 근거하여 소방업무를 체계적으로 보조하기 위하여 설치된 단체로 이날 참석한 의용소방대원은 “5개 구·군의 화재 감시․진압, 구조․구급 업무, 화재예방홍보 등 재난 분야에서 시 소방본부, 공공기관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며 “의용소방대 역할 강화를 위해 시의 적극적인 협조와 지원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심폐소생술 역량을 갖춘 대원으로 구성된 △CPR 전문의용소방대 편성 △활동복 지원 △지역소방대장을 대표하는 연합회장 임기(2년)와 지역소방대장 임기(3년) 통일 △의용소방대 장학금 지원 대상 및 금액 조정 등을 건의했다.

시 소방본부 119재난대응과는 “의용소방대 역할 확대를 위한 장비 지원과 연합회장 임기조정, 장학금 관련 등 오늘 건의된 사항에 대하여 적극 검토하겠다”고 답했다.

김종섭 위원장은 “의용소방대는 지역사회에서 재난예방활동과 재난 현장에서 발빠르게 대응하며 많은 공헌을 했다”며 “의용소방대의 전문역량 강화와 사기 진작을 위해 시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를 당부했다.

※ 사진을 다운로드 하려면 사진을 클릭하세요.
김종섭 행정자치위원장, 울산광역시 의용소방대 간담회1

김종섭 행정자치위원장, 울산광역시 의용소방대 간담회2

김종섭 행정자치위원장, 울산광역시 의용소방대 간담회3

김종섭 행정자치위원장, 울산광역시 의용소방대 간담회4

김종섭 행정자치위원장, 울산광역시 의용소방대 간담회5

김종섭 행정자치위원장, 울산광역시 의용소방대 간담회6

김종섭 행정자치위원장, 울산광역시 의용소방대 간담회7

김종섭 행정자치위원장, 울산광역시 의용소방대 간담회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