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메뉴

열린의장실 의회안내 의원소개 의정활동 의회소식 의안정보 의회자료실 열린의회
닫기

HOME > 의정활동 > 포토갤러리

포토갤러리

천미경 의원, 통학안전 개선을 위한 의견청취 간담회

  • 작성자 : 의정사진
  • 조회수 : 106
  • 작성일 : 2023-01-17
울산시의회 교육위원회 천미경 부위원장은 1월 17일 오후 3시 시의회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시교육청 및 시·군·구 교통안전 담당 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학생 통학 안전 개선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간담회는 신학기를 앞두고 학교 주변 교통안전 관련 현안사항을 논의하고 기관 간 협조를 통한 해결책을 모색하고자 마련되었다.

시교육청 측은 △학교 주변 전동킥보드 운전 학생의 위험성과 불법 사례, △스쿨존 지정과 해제 관련 주민들 대한 의견 조율, △초등학교 주변 보도·차도 분리 필요성 등에 대해 설명하며, 안전한 통학로를 위한 협조와 대책 마련을 요청하였다.

이에 대해, 시 관계자는 “신설이 시급한 전동킥보드의 안전 운행 관련 각종 규정(등록신고제, 번호부착, 운전자격 신설 등)들이 현재 국회 계류중인 상황“이며 ”전동킥보드 업체의 면허 인증 권고, 도로교통공단·교통안전공단과 연계한 안전교육 실시, 조례개정과 민관협의체 등을 통한 안전대책 마련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또한 스쿨존 지정과 관련하여 안전 확보와 인근 주민 손실 발생과 같이 첨예하게 대립하는 요소가 있어, 원만한 사업 추진을 위해 학교와 지역주민 간 긴밀한 협조와 함께 민원 다발지역에 대한 공청회 개최 등과 같은 방안도 제시되었다.

”초등학교 담장 주변에 분리되지 않은 보도·차도의 경우 제한된 도로 폭과 보도·차도 분리 시 발생할 수 있는 새로운 위험요소 등에 대한 종합적인 검토가 필요하다“며 ”현재 구·군에서 학교 주변 민원접수 시 교통안전 시설물 설치와 보수를 통해 위험요소를 즉각 제거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지속적인 점검을 통해 시각적 분리, 속도저감 시설물 설치 등 새로운 방안 마련을 위해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천미경 부위원장은 ”학교 주변 교통안전에 대해 대상이나 구역에 따라 교육청과 지자체 간 업무가 나뉘어져 있어, 기관 간 적극적인 소통이 필수라고 강조하며, 학생들을 위한 통학 안전대책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주문하였다.

또한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교통관련 민원과 사업 추진계획의 기관 간 공유, 협의와 소통을 통한 의사결정을 더욱 활성화하여, 다양한 기관(소관 부서)이 효율적으로 운영되어 시너지 효과가 나타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 사진을 다운로드 하려면 사진을 클릭하세요.
천미경 의원, 통학안전 개선을 위한 의견청취 간담회1

천미경 의원, 통학안전 개선을 위한 의견청취 간담회2

천미경 의원, 통학안전 개선을 위한 의견청취 간담회3

천미경 의원, 통학안전 개선을 위한 의견청취 간담회4

천미경 의원, 통학안전 개선을 위한 의견청취 간담회5

천미경 의원, 통학안전 개선을 위한 의견청취 간담회6

천미경 의원, 통학안전 개선을 위한 의견청취 간담회7

천미경 의원, 통학안전 개선을 위한 의견청취 간담회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