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공항 기반으로 운영햇던 하이에어가
아무예고 없이 기업회생을 하여
항공권 예매한 울산시민들이 환불도 못받고 하이에어와 연락도 안되면서 큰 피해를 보고 있는데 시의회는 이사태를 어떻게 보고있나요?
○ 평소 시정발전에 협조하여 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립니다.
○ 귀하께서 문의하신 울산공항 하이에어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 하이에어 측의 운항 중단과 기업 회생 신청으로 구매하신 항공권의 환불이 지연되고 있는 등 불편함이 발생된 점에 대하여 매우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 현재 하이에어는 기업 회생 절차를 진행 중에 있으며, 법원으로부터 포괄적 금지 명령 조치를 받아 채권에 대한 강제집행이나 처분이 금지된 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 하이에어 측에서는 9월 15일 이전 항공권은 환불이 완료되었으나, 기업회생 절차로 인해 자금이 동결되어 환불절차가 지연되고 있는 상황이며, 기업회생절차 완료 후 법원의 판단에 따라 환불절차를 이행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알려왔습니다.
- 현재 시에서는 하이에어에 환불 민원의 조속한 처리를 촉구하는 공문을 발송하였고, 관계기관(국토교통부, 부산지방항공청, 한국공항공사)에도 환불 민원이 처리될 수 있도록 관심을 갖고 대응해주시기를 협조요청하는 공문을 발송하였습니다.
- 우리시의회에서도 우리시 및 관계기관과 협력하여 이 사안의 조속한 처리를 촉구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 또한, 본 건에 대하여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겠으며, 앞으로도 귀하와 시민분들의 목소리에 더욱 관심을 가지고 의정 활동을 펼쳐 나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