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메뉴

열린의장실 의회안내 의원소개 의정활동 의회소식 의안정보 의회자료실 열린의회
닫기

HOME > 열린의회 > 시민소통방

시민소통방

시민여러분의 의견을 받습니다.

실명을 사용하고, 근거없는 비판이나 자신의 이익에 국한되는 사항은 자제해주시기 바랍니다. 건전한 사이버문화 정착을 위하여 불건전한 내용, 타인을 비방하는 내용, 상업성광고 등 공익을 침해하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의정과 관련된 시민 여러분의 의견(제안, 건의, 문의)를 모아서 의정에 반영하고자 합니다.

울산 땡땡마을 운영

  • 작성자 : 이 **
  • 조회수 : 101
  • 작성일 : 2023-01-01
2022년에 땡땡 마을을 처음 알게 되어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 지역주민입니다.

땡땡마을은 교육청예산으로 운영되어 2023부터는 지역주민에게 땡땡마을을 이용할 수 없다라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1. 배움에는 나이가 없습니다. 운동, 요리, 음식등을 배우러오는 지역주민들이 있고 할머니 할아버지분들도 공간을 통해 활력을 찾고 있습니다.
과거에 배우지 못해 아쉬웠던 부분 , 지역위치적으로 배움의 인프라가 부족함으로 인해 받을 수 없던 기회들을 땡땡마을 이라는 공간을 통해 채워가고 있습니다. 배움의 기회를 모두에게 열어 주시길 바랍니다.

2. 접근성이 좋지 않은 지역입니다. 엄마와 아이가 함께 프로그램을 들으면서 , 옆집이모가 다른 프로그램을 들으면서 이웃아이들을 함께 태워서 땡땡마을을 가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어른들이 함께 배울수 있는 공간을 통해서 아이들도 득을 보기도 합니다.

3. 지역주민 활력을 줍니다. 요가수업을 통해서 힐링하고 치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일하면서 지친 몸과 마음을 요가 수업에서 힐링받고 갔습니다. 다른 분들도 일상의 어려움 힘듬을 있고 배움의 시간을 통해 에너지를 얻고 돌아갑니다.

답변

  • 작성자 : 교육전문위원실
  • 작성일 : 2023-01-11
안녕하십니까? 울산교육 발전에 많은 관심 가져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귀하께서 울산광역시시의회 시민소통방으로 신청하신 민원(접수번호1456)에 대해 다음과 같이 답변 드립니다.

○ 울산마을교육공동체거점센터(이하 땡땡마을)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선생님께서 걱정하시듯 2023년부터 땡땡마을을 지역주민들이 이용할 수 없게 되었다는 것은 사실과는 다릅니다.

○ 땡땡마을은 아이들부터 어르신들까지 울산시민이라면 누구나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화~금요일까지는 아침 9시부터 저녁 9시까지 언제든 이용가능하고, 토요일은 저녁 6시까지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민원의 내용처럼 배움에 나이가 없고, 상대적으로 교육문화 인프라가 열악한 곳이라 아이들은 물론이고 어르신들께도 활력을 드리고자 애쓰고 있습니다.
선생님 말씀처럼 모두에게 배움의 기회를 드리고, 아이들과 이웃들이 서로 어울려 함께 배워가며 삶의 활력을 찾으면서 마을교육공동체를 만들어가는 일에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새해에도 건강하시고 늘 평안하시길 바라며,
땡땡마을은 더 나은 교육프로그램으로, 시의회는 더 나은 의정활동으로 시민 여러분의 관심에 보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울산마을교육공동체거점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