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메뉴

열린의장실 의회안내 의원소개 의정활동 의회소식 의안정보 의회자료실 열린의회
닫기

HOME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안수일 의원 서면질문(남산타워 건립사업 추진 상황은)

  • 작성자 : 안수일 의원
  • 조회수 : 22
  • 작성일 : 2023-11-20
새로 만드는 위대한 울산을 위해 애쓰시는 김두겸 시장님과 공직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신정1, 2, 3, 5동 지역구의 환경복지위원회 안수일 의원입니다.

본의원은 누차 기회 있을 때마다 남산타워 건립의 합리성과 시급성을 주장해 왔습니다.

김두겸 시장님이 취임한 민선 8기에서도 지금이야말로 남산타워 건립의 적기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이에 화답하듯, 김두겸 시장님과 울산시는 볼거리, 놀거리, 즐길거리가 있는 꿀잼도시 울산을 위해 남산타워 건립에 긍정적인 신호를 보냈습니다.

남산과 태화강국가정원을 연계하여 남산에 타워는 물론, 남산과 태화강국가정원을 잇는 케이블카와 집라인 설치 등 다양한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 구체화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적지 않는 규모의 재정이 투입되는 사업이라 공영과 민간이 혼재되는 방식으로 추진될 것이라는 방안도 제시되었습니다.특히, 남산타워는 민간사업자가 전액 투자해 건립에 나설 것이라는 소문이 파다했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고금리와 고환율, 자재값 상승 등으로 사업비가 치솟아 민간사업자가 남산타워 건립사업을 포기했다는 설이 난무하고 있습니다.

이제나저제나 남산타워 건립이 진행될까 노심초사해온 지역 주민들과 남산타워 건립을 바랐던 많은 시민이 허탈감을 안고 있습니다.

남산타워 건립사업에 확고한 의지가 있다면, 앞으로 어떻게 진행할 것인지 입장을 표명해야 되지 않냐는 목소리도 높아가고 있습니다.

전적으로 민간개발이 어렵다면 공영개발을 혼합하는 방식으로라도 남산타워를 건립해야 한다는 의견도 제시되고 있습니다.

남산타워 건립은 오래전부터 이야기되었고, 건립의 합리성과 타당성도 충분히 논의되고 공감대를 넓혀온 사안입니다.

재정 여건이 녹록지 않다는 현실도 있지만. 울산이 꿀잼도시와 관광도시로 발전하기 위해서는 남산타워가 성장판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김두겸 시장님과 울산시는 남산타워 건립사업에 대해 다시 한번 명확한 입장 표명과 건립에 따른 추진 로드맵을 제시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첫째, 남산타워 건립사업의 현재 진척상황은 어떻게 되고 있는지 답변 바랍니다.

둘째, 남산과 태화강국가정원을 연계한 케이블카와 짚라인 등의 사업은 차질없이 추진되고 있는지 밝혀 주시기 바랍니다.

셋째, 남산타워 건립전까지 남산을 찾는 이용객들을 위한 편의시설 확충이 필요한데, 추가적으로 편의시설을 보강할 의향은 없는지 답변을 부탁드립니다.

남산타워 건립이 새로 만드는 위대한 울산의 든든한 이정표가 되길 바라며, 김두겸 시장님과 공직자 여러분의 건승을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