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메뉴

열린의장실 의회안내 의원소개 의정활동 의회소식 의안정보 의회자료실 열린의회
닫기

HOME > 의정활동 > 포토갤러리

포토갤러리

울산조례연구회, 정책개발연구용역 중간보고회

  • 작성자 : 의정사진
  • 조회수 : 103
  • 작성일 : 2021-04-28
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울산조례연구회’(회장 서휘웅 의원)가 28일 울산광역시의회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울산광역시의회 조직 및 예산 타시도 비교진단」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구용역은 의원연구단체 ‘울산조례연구회’ 서휘웅 회장을 비롯한 소속 의원들이 울산시의회 조직과 예산을 타시도와 비교분석하여 향후 보다 더 나은 의회발전의 방향을 찾기 위해 발주한 사업이다.

울산대학교 오문완 교수는 “의정발전 정책을 구체화하기 위해서는 의정지원 조직체계의 변화가 시급하고, 의정활동 강화를 실현하기 위한 사업의 발굴, 예산의 확보 등 전반적 개선 조치가 필요하다.”고 용역 중간 결과를 발표했다.

박병석 의장을 비롯한 의원연구단체 회원들은 오문완 교수의 발표 이후 울산광역시의회가 시민들의 대의기관으로서 역할을 하기 위해 요구되는 조직체계, 필요예산, 운영방향 등에 대해 타시도 현황과 비교해보며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병석 의장은 “이번 연구가 향후 현장중심의 맞춤형 의정활동 강화를 실현하기 위한 사업의 발굴과 예산확보의 마중물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서휘웅 의원연구단체 회장은 “이번 용역을 계기로 울산광역시의회의 조직과 예산이 전국적 차원에서 어느 정도 수준인지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시민들의 눈높이에 맞는 울산시의회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의회 연구단체인 ‘울산조례연구회’는 울산실정을 고려한 효율적인 입법정책을 위한 조례를 연구하기 위해 구성되었으며, 서휘웅(회장) 의원을 비롯하여 손근호 의원, 이상옥 의원, 황세영 의원, 이시우 의원이 활발하게 연구 활동을 하고 있다.
※ 사진을 다운로드 하려면 사진을 클릭하세요.
울산조례연구회, 정책개발연구용역 중간보고회1

울산조례연구회, 정책개발연구용역 중간보고회2

울산조례연구회, 정책개발연구용역 중간보고회3

울산조례연구회, 정책개발연구용역 중간보고회4

울산조례연구회, 정책개발연구용역 중간보고회5

울산조례연구회, 정책개발연구용역 중간보고회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