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메뉴

열린의장실 의회안내 의원소개 의정활동 의회소식 의안정보 의회자료실 열린의회
닫기

HOME > 의정활동 > 포토갤러리

포토갤러리

울산조례연구회, 정책개발연구용역착수 보고회

  • 작성자 : 의정사진
  • 조회수 : 184
  • 작성일 : 2021-04-08
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울산조례연구회’(회장 서휘웅 의원)가 8일 오전 11시, 시청 본관 4층 중회의실에서 박병석 의장과 의원연구단체 소속 의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울산광역시의회 조직 및 예산 타시도 비교진단」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구용역은 울산시의회와 타시도 의회의 조직 및 예산을 비교분석하여 울산시의회의 양적,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자 하는 것으로, 지방자치법이 전부개정됨에 따라 시의회가 시민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적극행정을 실현시키기 위해 착수한 사업이다.

이 날 착수보고회는 울산대학교 오문완 책임연구원이 용역 추진계획을 설명하고 의원연구단체 회원들과 함께 용역 추진방향과 보완점에 대해서 토론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오문완 책임연구원은 “울산시의회가 시민들에게 필요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타시도의 의정활동 지원 조직과 예산을 비교 연구하여 울산시 의정활동의 강화 방안을 제시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박병석 의장은 “이번 비교진단 연구를 통해 향후 울산시의회의 조직과 예산이 광역의회에 걸맞는 규모로 발전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휘웅 의원(회장)은 “시의회 조직과 예산을 분석하여 도출된 결과를 통해 울산시의회가 시민들의 삶의 질을 증대하고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온 힘을 쏟을 것”이라고 밝혔다.

시의회 연구단체인 ‘울산조례연구회’는 울산실정에 맞는 효율적인 입법정책을 위한 조례를 연구하기 위해 구성되었으며, 서휘웅(회장) 의원을 비롯하여 손근호 의원, 이상옥 의원, 황세영 의원, 이시우 의원이 활발하게 연구 활동을 하고 있다.
※ 사진을 다운로드 하려면 사진을 클릭하세요.
울산조례연구회, 정책개발연구용역착수 보고회1

울산조례연구회, 정책개발연구용역착수 보고회2

울산조례연구회, 정책개발연구용역착수 보고회3

울산조례연구회, 정책개발연구용역착수 보고회4

울산조례연구회, 정책개발연구용역착수 보고회5

울산조례연구회, 정책개발연구용역착수 보고회6

울산조례연구회, 정책개발연구용역착수 보고회7

울산조례연구회, 정책개발연구용역착수 보고회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