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사이트맵
메뉴

열린의장실 의회안내 의원소개 의정활동 의회소식 의안정보 정보공개 열린의회
닫기

HOME > 의정활동 > 포토갤러리

포토갤러리

손종학 부의장, 옥동 구도심 발전 방안 모색 간담회

  • 작성자 : 공보팀
  • 조회수 : 135
  • 작성일 : 2021-01-18
산시의회 손종학 부의장(환경복지위원회)은 18일 오후 12시 30분, 의회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김시현 시의원, 옥동 구도심 발전위원회, 울산도시공사 주택사업팀, 시 관계자 등 10여 명과 “옥동 구도심 발전 방안 모색”을 주제로 간담회를 가졌다.

손 부의장은 “울산의 교육과 주거의 중심지였던 옥동이 갈수록 노후화되고 슬럼화 되면서 (구)울주군청, 군부대 등을 중심으로 구도심 개발 계획이 진행되고 있다. 이에 따라 지역주민들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키고 의견을 반영하여, 향후 100년 후의 옥동을 건설하기 위한 발전 방안을 모색하고자 한다”며 간담회 개최 이유를 설명했다.

오늘 간담회에 참석한 옥동 구도심 발전위원회는 (구)울주군청 복합개발사업의 한계와 계획의 미흡성에 대해 언급하고 주변 노후 아파트 및 주택에 대한 구조안전진단을 시행해 줄 것을 요청했다. 아울러 “지금이라도 지역 주민의 의견을 반영하여 주변 주거지와 상권이 함께 공존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 달라”고 말했다.

시 및 울산도시공사 관계자는 “(구)울주군 청사 복합개발사업은 청년 및 신혼부부를 위한 주거안정과 주차난 해소, 공공서비스 향상을 위해 다목적 공공개발사업 형태로 진행 되고 있다”며, “진행 상 주민의견 반영이 부족했던 부분에 대해 향후 공청회 등을 통해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손 부의장은 “복합개발 사업이 구도심과의 공동상생을 이루고 주민과 상인들의 의견이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계부서 등과 협의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사진을 다운로드 하려면 사진을 클릭하세요.
손종학 부의장, 옥동 구도심 발전 방안 모색 간담회1

손종학 부의장, 옥동 구도심 발전 방안 모색 간담회2

손종학 부의장, 옥동 구도심 발전 방안 모색 간담회3

손종학 부의장, 옥동 구도심 발전 방안 모색 간담회4

손종학 부의장, 옥동 구도심 발전 방안 모색 간담회5

손종학 부의장, 옥동 구도심 발전 방안 모색 간담회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