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의회 안수일 의원(환경복지위원회)은 24일 오전 10시 30분, 의회 2층 의원연구실에서 울산광역시보조기기센터장 등 관계자, 시청 담당부서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애인·노인 등을 위한 보조기기 지원 및 활용촉진에 관한 조례안에 대한 의견청취” 간담회를 가졌다.
안수일 의원은 “관내 거주하는 장애인‧노인 등을 위한 보조기기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제공하여 이들의 활동 제약을 최소화하고 사회참여와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하기 위해 이번 조례를 발의하게 되었다”며 “현실적인 지원으로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관계자 및 담당부서의 의견을 청취하고자 한다”고 간담회 개최 이유를 설명했다.
간담회에서 참석자들은 “보조기기 관련 정보를 더 알차게 제공하고, 교부·대여함에 있어서도 사후관리 및 사례관리 등을 지속적으로 해 나가겠다”, “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자 등 서비스를 이용할 때 발생하는 비용을 감면 받을 수 있도록 홍보도 체계적으로 하여 안정적인 지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안수일 의원은 “조례안이 28일부터 열리는 216회 임시회에서 심의를 거쳐 시행되면 보조기기 이용자들의 불편함을 조금이라도 줄여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끝.
※ 사진을 다운로드 하려면 사진을 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