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사이트맵
메뉴

열린의장실 의회안내 의원소개 의정활동 의회소식 의안정보 정보공개 열린의회
닫기

HOME > 의정활동 > 포토갤러리

포토갤러리

행정자치위원회, 대설.한파 대비 안전관리 현장점검

  • 작성자 : 홍보사진
  • 조회수 : 43
  • 작성일 : 2026-01-28
울산광역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위원장 이장걸)는 1월 28일, 북구 매곡로 제설 전진기지와 제설 취약지역을 방문해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최근 중부 내륙지방의 폭설로 인한 피해가 발생함에 따라 울산의 대설 대비 태세를 점검하고 철저한 준비를 통해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이장걸 위원장을 포함한 행정자치위원들과 시 자연재난과, 북구 건설과 관계자들이 참여하여 진행되었다.

현장점검은 북구의 매곡 제설전진기지와 마우나리조트 진입도로 등 제설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이루어졌으며, 위원들은 전진기지의 제설자재 비축상태와 마우나리조트 진입도로의 자동염수분사장치 작동상태 등을 집중적으로 확인했다.

울산지역의 결빙 및 제설 취약구간은 북구 매곡로, 울주 배내고개 등 총 56개소이며 각 주요지점에 자동염수분사장치 12개소와 도로열선 5개소를 설치해 운영 중이다. 위원들은“최근 기상이변으로 예측하기 어려운 기습 강설, 한파 등이 많아졌다”며 “제설 취약지역에 대한 지속적인 사전점검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장걸 위원장은 현장 관계자들을 격려하며, 집행부와 유관기관이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안전사고와 인명 및 재산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처럼 울산광역시의회는 겨울철 자연재난에 대비한 철저한 사전점검을 통해 시민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기 위한 조치를 지속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다.
※ 사진을 다운로드 하려면 사진을 클릭하세요.
행정자치위원회, 대설.한파 대비 안전관리 현장점검1

행정자치위원회, 대설.한파 대비 안전관리 현장점검2

행정자치위원회, 대설.한파 대비 안전관리 현장점검3

행정자치위원회, 대설.한파 대비 안전관리 현장점검4

행정자치위원회, 대설.한파 대비 안전관리 현장점검5

행정자치위원회, 대설.한파 대비 안전관리 현장점검6

행정자치위원회, 대설.한파 대비 안전관리 현장점검7

행정자치위원회, 대설.한파 대비 안전관리 현장점검8

행정자치위원회, 대설.한파 대비 안전관리 현장점검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