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사이트맵
메뉴

열린의장실 의회안내 의원소개 의정활동 의회소식 의안정보 정보공개 열린의회
닫기

HOME > 의정활동 > 포토갤러리

포토갤러리

울산광역시의회, 의회 소통 캐릭터 ‘바르미’ 조형물 공개

  • 작성자 : 홍보사진
  • 조회수 : 28
  • 작성일 : 2025-12-17
울산시의회(의장 이성룡)는 12월 17일 열린 제260회 제2차 정례회 제4차 본회의에서 의회 소통 캐릭터 ‘바르미’ 조형물 2종을 처음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형물 설치는 시민이 의회를 더 친근하게 느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청소년 견학과 시민 방문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는 의회의 특성을 반영해 추진됐다.

조형물은 방문객들이 자유롭게 사진을 촬영할 수 있도록 배치되었으며, 청소년 견학 프로그램과 각종 의회 행사, SNS 인증샷 이벤트 등과 연계해 활용될 예정이다.

시의회의 소통 캐릭터 ‘바르미’는 2024년 말 제작된 캐릭터로, 울산의 상징인 십리대숲의 대나무를 모티브로 탄생했다. “울산 시민과 소통하며 바른 정책으로 바른 울산을 만들겠다”는 의미를 이름에 담고 있으며, 무료 이모티콘 제작·배포 등 체계적인 확장 활용 기반을 바탕으로 온·오프라인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의회 관계자는 “이번 캐릭터 조형물 설치는 의회를 바라보는 시민들의 문턱을 낮추고, 공감과 참여를 중심으로 한 열린 의회를 실천하기 위한 하나의 실천 사례”라며 “앞으로도 시민과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사진을 다운로드 하려면 사진을 클릭하세요.
울산광역시의회, 의회 소통 캐릭터 ‘바르미’ 조형물 공개1

울산광역시의회, 의회 소통 캐릭터 ‘바르미’ 조형물 공개2

울산광역시의회, 의회 소통 캐릭터 ‘바르미’ 조형물 공개3

울산광역시의회, 의회 소통 캐릭터 ‘바르미’ 조형물 공개4

울산광역시의회, 의회 소통 캐릭터 ‘바르미’ 조형물 공개5

울산광역시의회, 의회 소통 캐릭터 ‘바르미’ 조형물 공개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