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메뉴

열린의장실 의회안내 의원소개 의정활동 의회소식 의안정보 의회자료실 열린의회
닫기

HOME > 의정활동 > 포토갤러리

포토갤러리

울산광역시의회 원전특별위원회 정책자문위원 위촉식

  • 작성자 : 의정사진
  • 조회수 : 82
  • 작성일 : 2024-01-25
「울산광역시의회 원전특별위원회」(공진혁 위원장)는 1월 25일 시의회 시민홀에서 원전특별위원회 정책자문위원 위촉식 및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
먼저 위촉식에서는 김기환 의장과 공진혁 위원장을 비롯한 원전특별위원회 위원 7명이 참석하였고, 한국전력국제원자력대학원대학교(KINGS) 김창락 교수, 울산과학기술원(UNIST) 김희령 교수 및 방인철 교수 등 총 8명의 정책자문위원을 위촉했다.
원전특별위원회 정책자문위원회는 원전 관련 각 분야 전문가(원전안전, 원전산업, 원전기술 등)로 구성되었고 활동기간은 특위활동 종료 시점인 2024년 7월 12일까지이며, 원전 안전 및 원전 산업 육성 등 특위활동에 대해 다양한 정책제언 및 원전정책을 자문할 예정이다.
위촉식에 이어 제1차 회의를 통해 향후 특위활동 계획을 청취하고 향후 정책자문위원회 역할 및 활동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울산광역시 도입 가능 원자로 기술 개발 현황 분석 △지역 맞춤형 원전 산업 추진전략 수립 △분산에너지 특화지역 지정 선정전략 발굴 △원전안전 확보를 위한 종합대책 마련 등 원전 산업 육성과 원전 안전 시스템 강화를 위해 전문적이고 심도있게 논의해 나갈 예정이다.
김기환 울산광역시의회 의장은 “원전 안전 및 원자로 기술에 대한 조사 및 개선책 마련을 토대로 울산광역시 지역 발전을 위한 원전 산업을 육성하고자 원전특별위원회가 구성되었다”라며, “발전된 울산광역시를 꿈꾸는 시민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정책자문위원으로 위촉된 각 분야 전문가들의 역할이 상당히 중요하며, 향후 특위활동에 많은 도움을 주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또한, 공진혁 위원장은 “정책자문위원이 위촉되어 원전특위가 새로운 추진 동력을 확보한 만큼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앞으로 울산의 원전산업 경쟁력 강화 전략과 SMR 등 차세대 원자력 도입 등을 위한 정책자문위원님들의 다양한 정책제언와 자문을 기대하며 울산광역시 지역발전을 위해 함께 힘써주길 바란다”라고 했다.
한편「울산광역시의회 원전특별위원회」의 운영 기간은 ‘23. 7. 13부터 24. 7. 12.까지 1년으로 각종 간담회, 현장 방문, 정책 제시 등 원전 안전·산업 육성을 위한 적극적인 의정 활동을 할 계획이다.
※ 사진을 다운로드 하려면 사진을 클릭하세요.
울산광역시의회 원전특별위원회 정책자문위원 위촉식1

울산광역시의회 원전특별위원회 정책자문위원 위촉식2

울산광역시의회 원전특별위원회 정책자문위원 위촉식3

울산광역시의회 원전특별위원회 정책자문위원 위촉식4

울산광역시의회 원전특별위원회 정책자문위원 위촉식5

울산광역시의회 원전특별위원회 정책자문위원 위촉식6

울산광역시의회 원전특별위원회 정책자문위원 위촉식7

울산광역시의회 원전특별위원회 정책자문위원 위촉식8

울산광역시의회 원전특별위원회 정책자문위원 위촉식9

울산광역시의회 원전특별위원회 정책자문위원 위촉식10

울산광역시의회 원전특별위원회 정책자문위원 위촉식11

울산광역시의회 원전특별위원회 정책자문위원 위촉식12

울산광역시의회 원전특별위원회 정책자문위원 위촉식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