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사이트맵
메뉴

열린의장실 의회안내 의원소개 의정활동 의회소식 의안정보 정보공개 열린의회
닫기

HOME > 의정활동 > 포토갤러리

포토갤러리

환경복지위원회, 순환컵(울산컵) 서비스 참여 카페 현장방문

  • 작성자 : 홍보팀
  • 조회수 : 94
  • 작성일 : 2023-12-13
울산시의회 환경복지위원회(위원장 이영해)는 13일 오후 제242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1회용컵 사용 줄이기 실천 확산을 위해 금일부터 시행 중인 순환컵(울산컵) 서비스 참여 카페 중 한 곳을 방문했다.

이번 방문의 목적은 사용자 친화적 순환컵 서비스 고도화 및 전과정 환경평가 도구개발 공모사업*과 관련하여 시청사 주변 카페 순환컵 서비스 실증이 이루어지는 현장을 찾아 직접 ’울산컵‘으로 음료 주문을 하고 운영사항을 점검하는 등 지속가능한 순환컵 서비스가 정착될 수 있도록 하여 1회용품 사용 줄이기를 독려하기 위함이다.
* ‘2023년 과학기술 활용 주민공감 현장문제 해결사업’(과기정통부·행안부 협업 공모사업) 전국 10개 사업에 선정, 사업비 6억원(연구개발 3, 실증사업 3), 울산과학기술원 수행

이날 환경복지위원들은 순환컵 전용앱 QR스캔 후 울산컵으로 주문하고, 사용 후 반납된 컵들을 수거하는 등 전 과정에 참여하였으며, 관계자들과 함께 이용방법 안내와 활성화를 위한 이벤트 등 홍보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참여 카페를 격려했다.

이영해 위원장은 ”일회용품은 안전하고 위생적이라는 장점이 있는 반면 버려지면 이를 분해하는 과정에서 유해가스를 배출하고 해양 및 토양을 오염시키는 등 심각한 환경문제가 야기되는 만큼, 순환컵 서비스 실증이 소기의 목적을 달성하여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문화 확산에 마중물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공공부문에 이어 민간 등 사회의 각 분야에서도 많은 관심과 참여가 이뤄질 수 있도록 홍보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환경복지위원들은 “전용앱 사용방법 안내, 울산컵 사용 독려 및 홍보, 반납과 수거의 접근성 및 편의성 향상, 수거장소 안내 및 위생 관리 등 순환컵 실증 사업이 성공을 거둘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줄 것”을 주문했다.

한편, ‘순환컵 서비스(일명, 울산컵)’ 사업은 12월 13일부터 내년 9월 30일까지 시행되며, 시청 주변 카페 13개소(청사 내 1개소, 그 외 12개소)에서 참여하게 된다.

※ 사진을 다운로드 하려면 사진을 클릭하세요.
환경복지위원회, 순환컵(울산컵) 서비스 참여 카페 현장방문1

환경복지위원회, 순환컵(울산컵) 서비스 참여 카페 현장방문2

환경복지위원회, 순환컵(울산컵) 서비스 참여 카페 현장방문3

환경복지위원회, 순환컵(울산컵) 서비스 참여 카페 현장방문4

환경복지위원회, 순환컵(울산컵) 서비스 참여 카페 현장방문5

환경복지위원회, 순환컵(울산컵) 서비스 참여 카페 현장방문6

환경복지위원회, 순환컵(울산컵) 서비스 참여 카페 현장방문7

환경복지위원회, 순환컵(울산컵) 서비스 참여 카페 현장방문8

환경복지위원회, 순환컵(울산컵) 서비스 참여 카페 현장방문9

환경복지위원회, 순환컵(울산컵) 서비스 참여 카페 현장방문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