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사이트맵
메뉴

열린의장실 의회안내 의원소개 의정활동 의회소식 의안정보 정보공개 열린의회
닫기

HOME > 의정활동 > 포토갤러리

포토갤러리

환경복지위원회, 행정사무감사 대비 태화강국가정원 일원 현장점검

  • 작성자 : 홍보팀
  • 조회수 : 113
  • 작성일 : 2023-11-10
울산시의회 환경복지위원회(위원장 이영해)는 10일 오후 1시 제242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태화국가정원 일원을 찾아 2022년 행정사무감사 지적사항과 2023년 3회 추경 반영사업 추진사항 등을 확인했다.

위원회는 작년 행정사무감사 중 태화강국가정원 관리상 문제점에 대한 개선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감사를 잠시 중지하고 긴급 현장행감을 실시한 바 있다.

당시 대나무 간벌로 인한 십리대숲 상황, 피트 아우돌프의 자연주의 정원 조성 현황, 무장애 전기관람차 운행, 보호수‧노거수 관리체계 등 현장 확인을 통해 ‘십리대숲 생태 복원 추진’ 및 ‘자연주의정원 현장에 스토리텔링 등 홍보판 설치’, ‘무장애 전기관람차 안전 운행 및 증편, 디자인 개선’을 주문한 바 있다.

이날 방문에서는 십리대숲, 자연주의 정원 등 생장 환경 및 관리 실태 등을 점검하는 한편 최근 맨발 걷기가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지난 3회 추경을 통해 예산이 반영된 ‘국가정원 내 맨발걷기(황톳길) 조성 현장’을 찾아 진행상황을 점검했다.

위원들은 “낮은 토심*과 내경** 생장 미흡으로 대나무가 쓰러지거나 부러지는 상황이 끊임없이 발생되고 있어, 이에 대한 관리방안 마련이 반드시 필요하며, ‘국가정원 내 맨발걷기(황톳길) 조성 사업’[예산확보(3회추경) : 340백만원]이 조속히 추진되어 많은 시민들이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 토양의 깊이를 말함, ** 관(管) 따위의 안쪽에서 잰 지름

이영해 위원장은 “십리대숲은 태화강국가정원의 상징이다”며 대나무의 생장을 위해 전문적인 관리의 필요성을 언급하며 “자연주의 정원의 홍보 안내판(정원 설명, 식재 식물 목록, Q&A 등)의 지속적인 관리와 모니터링을 통해 필요 시 추가 설치토록 하여 시민 홍보에 만전을 기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환경복지위원회는 이번 현장점검을 통해 발견된 문제점에 대해서는 오는 13일 녹지정원국 행정사무감사에서 집중 질의할 예정이다.
※ 사진을 다운로드 하려면 사진을 클릭하세요.
환경복지위원회, 행정사무감사 대비 태화강국가정원 일원 현장점검1

환경복지위원회, 행정사무감사 대비 태화강국가정원 일원 현장점검2

환경복지위원회, 행정사무감사 대비 태화강국가정원 일원 현장점검3

환경복지위원회, 행정사무감사 대비 태화강국가정원 일원 현장점검4

환경복지위원회, 행정사무감사 대비 태화강국가정원 일원 현장점검5

환경복지위원회, 행정사무감사 대비 태화강국가정원 일원 현장점검6

환경복지위원회, 행정사무감사 대비 태화강국가정원 일원 현장점검7

환경복지위원회, 행정사무감사 대비 태화강국가정원 일원 현장점검8

환경복지위원회, 행정사무감사 대비 태화강국가정원 일원 현장점검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