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메뉴

열린의장실 의회안내 의원소개 의정활동 의회소식 의안정보 의회자료실 열린의회
닫기

HOME > 의정활동 > 포토갤러리

포토갤러리

산업·환경 공존 안전도시 울산 대토론회

  • 작성자 : 의정사진
  • 조회수 : 98
  • 작성일 : 2023-05-25
공업축제 부활을 기념하고, 산업과 환경이 공존하는 안전한 도시 울산 건설을 위한 대토론회가 25일 오후 2시 의회 1층 시민홀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토론회는 35년 만에 부활되는 공업축제를 기념하고, 울산이 산업수도로서 한 단계 다시 도약하기 위한 안전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울산시의회와 울산시가 공동주최하고 의원연구단체인 지역경제연구회(회장 천미경)와 민간단체인 울산시민안전포럼(상임대표 이성근)이 공동주관하는 행사로, 시민과 공무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관과 전문가가 함께 안전도시 건설을 논의하였다.

먼저 시립예술단 단원들의 안전을 기원하는 창작 깃발무용과 노래를 시작으로, 자연재난과 산업재해의 예방에 관한 열띤 주제발표 및 토론이 진행되었다.

발제자로 나선 국립재난안전연구원 최우정 방재연구실장은 ‘최근 홍수피해 특징와 정책적 제언’을 주제로, 기후변화로 인한 기록적인 호우가 발생하여 예상치 못한 홍수 피해를 가져온다면서 빗물저장시설을 확대할 필요가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서 안전보건공단 김인성 산업안전실장은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대응방안’을 주제로, 산업현장에서 인명피해가 큰 끼임, 추락, 폭발사고를 줄이기 위한 위험성평가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스스로 위험을 예방하는 체계가 자리 잡아야 한다고 말했다.

종합토론에선 환경부 최규현 예보통제과장이 홍수통제예보의 중요성을 언급하고, 시 박중영 재난관리과장이 시 차원의 자연재난 대응계획을 설명하였다. 또한 시민안전포럼 이성근 대표가 중대재해를 막기 위한 시의 적극적인 지원정책이 필요하다고 강조했고, 폴리텍대학 에너지화학공정과 강성진 교수는 폭발사고를 줄이기 위해 방폭 전문가 양성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김기환 울산시의회 의장은 ‘’이번 토론회가 공업축제 부활을 기점으로 안전의 중요성을 다시금 일깨우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라고 말했다.

이번 토론회를 주관한 천미경 의원은 ’‘울산은 안전이 기반이 되어야만 지역경제도 발전할 수 있다’’고 강조하면서 ‘이번 토론회가 안전을 기반으로 산업수도로 한단계 더 성장을 견인하는 디딤돌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 사진을 다운로드 하려면 사진을 클릭하세요.
산업·환경 공존 안전도시 울산 대토론회1

산업·환경 공존 안전도시 울산 대토론회2

산업·환경 공존 안전도시 울산 대토론회3

산업·환경 공존 안전도시 울산 대토론회4

산업·환경 공존 안전도시 울산 대토론회5

산업·환경 공존 안전도시 울산 대토론회6

산업·환경 공존 안전도시 울산 대토론회7

산업·환경 공존 안전도시 울산 대토론회8

산업·환경 공존 안전도시 울산 대토론회9

산업·환경 공존 안전도시 울산 대토론회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