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메뉴

열린의장실 의회안내 의원소개 의정활동 의회소식 의안정보 의회자료실 열린의회
닫기

HOME > 의정활동 > 포토갤러리

포토갤러리

울산광역시의회 임기제공무원 임용장 수여식

  • 작성자 : 의정사진
  • 조회수 : 142
  • 작성일 : 2023-05-01
울산시의회는 5월 1일자로 의정활동 전문성 강화를 위하여 시의원 입법활동을 지원할 정책지원관을 6명을 추가 임용했다고 밝혔다.

‘지방의회 정책지원관’ 제도는 지난해 1월 지방자치법에 전면 개정됨에 따라 지방의원 의정활동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시행하는 제도로 정책지원관 정원은 의원정수 1/2까지 배치 가능하여 작년 5명에 이어 올해 6명을 충원하여 11명의 정책지원관이 의원들의 정책활동을 지원한다.

이번에 충원된 정책지원관 총 6명(행정6급 3명, 행정7급 3명)은 지난3월 공개모집을 통해 최종 선발되었으며, 조례 제·개정, 예·결산 심의 및 행정사무 감사 조사 분석과 함께 의원의 시정질의서 작성과 공청회·세미나·토론회 개최 등 주요 의정활동을 지원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신규 임용된 정책지원관은 오는 26일까지 울산만의 특화된 정책지원 모델 수립을 위해 실무과정과 특강, 분임토의, 현장답사를 통하여 단기간 실무형 인재양성 직무교육 과정을 이수할 예정이다.

이번 충원을 계기로 현재 상임위원회에서 주로 지원하는 시정질의와 조례안 제정 업무를 모두 정책지원관으로 이관하여 담당하게 되며, 교육청 소관 교육위원회에도 정책지원관을 배치하여 교육분야 의정활동에도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지난해 첫 정책지원관 제도를 운영한 결과, 5명의 적은 인력에도 불구하고 4월 말까지 총 216회(입법초안 10회, 시정질의 24회, 간담회·토론회 126회, 정책안건 56회) 정책지원을 하여 제도 시행 초기에 안정적인 의정활동의 발판을 다지는 성과를 만들었다.

황상규 의회사무처장은 “지금까지 정책지원 전문인력이 부족하여 의원들의 의정활동을 지원하는데 어려움이 많았다.”며 “입법 전문지식과 경험을 보유한 정책지원관 추가 충원으로 의정활동 지원 여건이 향상된 만큼, 의정활동을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기환 의장은 “정책지원관 운영은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 이후 두드러진 조직변화의 핵심으로 의원들의 풍부한 경험과 정책지원관의 전문성이 더해져 시민과 함께 새로 만드는 위대한 울산을 위한 정책의회, 민생의회로 변모하는데 일신하겠다”고 밝혔다.
※ 사진을 다운로드 하려면 사진을 클릭하세요.
울산광역시의회 임기제공무원 임용장 수여식1

울산광역시의회 임기제공무원 임용장 수여식2

울산광역시의회 임기제공무원 임용장 수여식3

울산광역시의회 임기제공무원 임용장 수여식4

울산광역시의회 임기제공무원 임용장 수여식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