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메뉴

열린의장실 의회안내 의원소개 의정활동 의회소식 의안정보 의회자료실 열린의회
닫기

HOME > 의정활동 > 포토갤러리

포토갤러리

교육위원회, 학생교육원 현장점검

  • 작성자 : 의정사진
  • 조회수 : 85
  • 작성일 : 2023-03-27
울산시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홍성우)는 3월 27일 11시 리모델링 공사로 새롭게 단장한 학생교육원(원장 박현미)을 현장 검검했다.

상북면 배내골에 위치한 학생교육원은 2002년 8월 현재 학생교육원 부지 내에 위치한 구 상공회의소 연수원 시설을 인수하여 2003년 11월 개원하였다. 지난해 환경개선을 위한 내진보강·노후시설 개선, 휴식·소통 공간 설치, 집기류 교체 등 90억 원 리모델링 공사를 마쳤다.

학생교육원 측은 “이번에 내진보강 공사를 실시하여 지진으로부터 학생들의 안전 확보에 중점을 두었다”며 “또한 생활실 등 환경개선도 추진하여 생활실 수용인원 감축(8명→4명), 화장실·샤워시설·쉼터 등 편의시설을 개선하여 이용 편의를 도모했다”고 밝혔다.

또한 “학생들의 바른 심성 함양을 위해 공동체 생활과 다양한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편성·운영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현장학습 효과가 한층 더 높아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현장을 둘러본 의원들은 “시설개선 공사에 대규모 예산이 투입된 만큼 그에 걸맞은 교육프로그램 개선이 필요하다”며 “새로운 교육 수요를 반영한 특색 있는 콘텐츠 개발에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학생들이 기억에 남을 경험을 얻어갈 수 있도록 전문인력을 배치하여 내실 있는 프로그램 운영해 줄 것”을 주문했다.

홍성우 교육위원장은 “학생교육원의 주위 자연경관은 도시에서 나고 자란 아이들에겐 그 자체만으로도 훌륭한 교육자료”이라며 “이곳을 찾은 학생들이 온몸으로 자연을 느끼고, 학교생활에 새로운 활력을 얻어 갈 수 있도록 교육프로그램 개발과 시설관리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말했다.
※ 사진을 다운로드 하려면 사진을 클릭하세요.
교육위원회, 학생교육원 현장점검1

교육위원회, 학생교육원 현장점검2

교육위원회, 학생교육원 현장점검3

교육위원회, 학생교육원 현장점검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