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메뉴

열린의장실 의회안내 의원소개 의정활동 의회소식 의안정보 의회자료실 열린의회
닫기

HOME > 의정활동 > 포토갤러리

포토갤러리

산업건설위원회, 농업기술센터 현장 방문

  • 작성자 : 의정사진
  • 조회수 : 91
  • 작성일 : 2023-03-20
울산광역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문석주)는 3월 20일, 제237회 임시회 기간 중 울산광역시 농업기술센터 현장을 방문하여 주요 사업 추진 현황을 청취하고 주요 시설을 시찰하였다.

청량읍에 위치한 농업기술센터는 농업 전문인력 양성 및 농산물 안정 생산을 위한 기술을 지원하고 농업 신기술을 보급하는 등 농가 소득 증대와 농업인의 기술 증진에 중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산업건설위원회 위원들은 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하여 주요 사업 추진 현황에 대한 보고를 받고, 농업기술센터 내 농업미생물배양실, 농업교육실습장, 종합검정실 등 주요 시설을 둘러보았다.

이날 위원들은 “농자재와 유류비 상승으로 영농 여건이 어려워진 농업인들에게 농업신기술 보급과 농산물을 안정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기술을 적극적으로 지원하여 변화된 농업환경에 대응하여 농업소득이 증대될 수 있도록 힘써 달라” 고 주문했다. 또한 “현재 농업기술센터에서 추진 중인 가로화분 봄꽃 식재로 시민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도로 환경에 생기를 불어넣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아름답고 쾌적한 가로경관을 위해 유지·관리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말했다.

문석주 위원장은 “농업은 생명산업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하여 신성장 동력산업으로 도시농업 연구 사업, 스마트팜 기술 보급 등 과학영농, 미래세대와 함께하는 농업이 될 수 있도록 기반기술을 확립하고 보급하는데 노력해 달라” 면서 “내실있는 사업 추진으로 농업인의 경영 안정과 지속가능한 농업 환경 조성을 위해서도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현재 5개 구·군에서 농가 1만5,284호, 3만6,806명의 농업인구가 9,870ha의 경지에서 식량작물, 원예작물 등을 재배하고 있다.
※ 사진을 다운로드 하려면 사진을 클릭하세요.
산업건설위원회, 농업기술센터 현장 방문1

산업건설위원회, 농업기술센터 현장 방문2

산업건설위원회, 농업기술센터 현장 방문3

산업건설위원회, 농업기술센터 현장 방문4

산업건설위원회, 농업기술센터 현장 방문5

산업건설위원회, 농업기술센터 현장 방문6

산업건설위원회, 농업기술센터 현장 방문7

산업건설위원회, 농업기술센터 현장 방문8

산업건설위원회, 농업기술센터 현장 방문9

산업건설위원회, 농업기술센터 현장 방문10

산업건설위원회, 농업기술센터 현장 방문11

산업건설위원회, 농업기술센터 현장 방문12

산업건설위원회, 농업기술센터 현장 방문13

산업건설위원회, 농업기술센터 현장 방문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