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메뉴

열린의장실 의회안내 의원소개 의정활동 의회소식 의안정보 의회자료실 열린의회
닫기

HOME > 의정활동 > 포토갤러리

포토갤러리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예산·결산 특별 연찬회

  • 작성자 : 의정사진
  • 조회수 : 128
  • 작성일 : 2023-03-03
울산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안대룡)는 3월 3일 오후 2시 시의회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예산결산위원, 직원 등 13명이 참석한 가운데 예산·결산 업무연찬회를 개최했다.

이날 연찬회에서는 2023년도 제1회 추경과 2022년도 회계연도 결산 심사를 대비한 전문가 초청 강의와 예결산특위의 심사 방향 및 효율적인 심사기법 등에 대해 함께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국자치법규연구소 최인혜 소장의 ‘법령과 조례로 접근하는 울산시 예결산 통합행정’이란 주제로 예산결산 과정, 예산낭비 유형과 사례, 분석방법과 심사 시 중점사항 등 강의가 있었다.

안대룡 위원장은 “예산 심사 과정에서 나타나는 사례를 들어 설명할 수 있어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예결위원들의 전문성 강화로 집행부의 예산 집행을 감시하고 효율적인 예산·결산안 심사와 함께 대안을 제시해 신뢰받는 의회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울산시의회는 제238회 임시회(4.18.~5.2.)에서 올해 제1차 추경예산안 심사와 제239회 제1차 정례회(6.7.~6.21.)기간 중 2022년도 회계연도 결산 및 예비비 지출 심사를 계획하고 있다.
※ 사진을 다운로드 하려면 사진을 클릭하세요.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예산·결산 특별 연찬회1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예산·결산 특별 연찬회2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예산·결산 특별 연찬회3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예산·결산 특별 연찬회4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예산·결산 특별 연찬회5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예산·결산 특별 연찬회6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예산·결산 특별 연찬회7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예산·결산 특별 연찬회8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예산·결산 특별 연찬회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