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메뉴

열린의장실 의회안내 의원소개 의정활동 의회소식 의안정보 의회자료실 열린의회
닫기

HOME > 의정활동 > 포토갤러리

포토갤러리

홍성우 교육위원장, 울주지역 학교 발전을 위한 간담회

  • 작성자 : 의정사진
  • 조회수 : 114
  • 작성일 : 2023-01-09
울산광역시의회 홍성우 교육위원장은 9일 오전 11시 시의회 다목적회의실에서 울주군 지역 학교운영위원장들과 강남교육지원청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학교 교육여건 개선을 위한 의견청취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새학년 새학기를 준비하는 시점에서 학교의 다양한 현안 사항을 점검하고, 각 학교운영위원장들의 의견을 청취하여, 학교 현장의 시급한 문제들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 자리에 참석한 학교운영위원장들은 △학생 교복 지원방안 개선, △학교 통학로 및 주변 안전대책 필요, △시의회의 교육예산 삭감에 대한 설명필요, △학교 안전(안전인력 및 제설함) 예산 지원, △자유학년제에 독서논술 교육과정 강화 △유치원 및 초등학교 학생 수요 예측 철저 및 대비책 마련 △특성화고 취업기능 강화 등에 대해 건의하고 적극적인 조치를 요청하였다.

이에 관할청인 강남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소관사항에 대해서는 적극적으로 노력하여 해결방안을 모색해 나갈 것이며, 시교육청과 협의가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내용을 전달하고, 협의를 통해 교육과정과 시설여건이 지속적으로 나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홍성우 교육위원장은 “학교와 학생 그리고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실질적인 교육활동을 전개하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울주군 지역의 현안을 지속적으로 관찰하고 학부모 및 학생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겠다”며 학교운영위원장들의 건의사항에 대해 의회와 교육청의 향후 대응 일정과 해결 방안 등을 설명했다.

특히 2023년 교육청 예산에 대한 시의회의 심의내용을 상세히 설명하여 교육청 예산과 삭감 내역 등에 대한 학교운영위원장들의 이해를 돕는 계기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울산교육 발전을 위해 시의회의 역할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하였다.

또한, 예산심의, 행정사무감사 등을 통해 교육환경개선과 학생복지 증진, 학부모 부담 감소 등 수요자 중심의 예산편성과 집행이 될 수 있도록하고, 건의사항들이 조속히 개선될 수 있도록 현장방문을 비롯한 다양한 방법으로 학교운영위원장 및 학부모들과 소통하고 대안을 제시하겠다고 밝히며 간담회를 마쳤다.
※ 사진을 다운로드 하려면 사진을 클릭하세요.
홍성우 교육위원장, 울주지역 학교 발전을 위한 간담회1

홍성우 교육위원장, 울주지역 학교 발전을 위한 간담회2

홍성우 교육위원장, 울주지역 학교 발전을 위한 간담회3

홍성우 교육위원장, 울주지역 학교 발전을 위한 간담회4

홍성우 교육위원장, 울주지역 학교 발전을 위한 간담회5

홍성우 교육위원장, 울주지역 학교 발전을 위한 간담회6

홍성우 교육위원장, 울주지역 학교 발전을 위한 간담회7

홍성우 교육위원장, 울주지역 학교 발전을 위한 간담회8

홍성우 교육위원장, 울주지역 학교 발전을 위한 간담회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