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메뉴

열린의장실 의회안내 의원소개 의정활동 의회소식 의안정보 의회자료실 열린의회
닫기

HOME > 의정활동 > 포토갤러리

포토갤러리

시의회 방인섭 환경복지위원회 부위원장, 울산 요양원협회 간담회

  • 작성자 : 의정사진
  • 조회수 : 192
  • 작성일 : 2022-12-23
울산광역시의회 방인섭 부위원장(환경복지위원회)은 23일 오후 4시 시의회 1층 시민홀에서 민간시설요양기관 단체장 16명과 ‘울산광역시 요양원협회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민간 요양기관 종사자 처우개선 및 지위 향상을 위해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처우개선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방인섭 부위원장은 “현장에서 헌신적으로 일하는 민간시설 요양기관 종사자들의 고충을 듣고 처우개선 방안을 논의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간담회를 시작했다.

울산시 요양원협회장은 “울산시 사회복지법인시설 요양기관 종사자들은 처우개선비를 지급받고 있다.”며 “노인복지를 위해 함께 노력하고 있는 민간시설 요양기관 종사자들도 자긍심을 가지고 일할 수 있도록 처우개선비를 지급해달라.”고 건의했다.

또한 참석자들은 “충북 음성군은 ‘장기요양요원 처우개선 및 지위 향상에 관한 조례’에 따라 2023년부터 매월 5만원씩 처우개선비를 지원하기로 했다.”며 “그 외 익산시, 경기도 등 여러 지역에서도 요양보호사 처우개선을 위한 조례를 준비하고 있는 만큼, 울산시도 처우개선비 지급 근거 마련을 위한 현실성 있는 조례 개정을 검토해달라.”고 요청했다.

방인섭 부위원장은 “일선에서 고생하고 계시는 민간시설 요양기관 종사자 분들의 어려움에 대해 잘 알고 있다.”며 “오늘 간담회에서 나온 다양한 의견을 잘 수렴해 시와 협력하여 다른 복지시설과 형평성에 맞출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사진을 다운로드 하려면 사진을 클릭하세요.
시의회 방인섭 환경복지위원회 부위원장,  울산 요양원협회 간담회1

시의회 방인섭 환경복지위원회 부위원장,  울산 요양원협회 간담회2

시의회 방인섭 환경복지위원회 부위원장,  울산 요양원협회 간담회3

시의회 방인섭 환경복지위원회 부위원장,  울산 요양원협회 간담회4

시의회 방인섭 환경복지위원회 부위원장,  울산 요양원협회 간담회5

시의회 방인섭 환경복지위원회 부위원장,  울산 요양원협회 간담회6

시의회 방인섭 환경복지위원회 부위원장,  울산 요양원협회 간담회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