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메뉴

열린의장실 의회안내 의원소개 의정활동 의회소식 의안정보 의회자료실 열린의회
닫기

HOME > 의정활동 > 포토갤러리

포토갤러리

백현조 의원, 북구 양정동 도로개설 추진 간담회

  • 작성자 : 의정사진
  • 조회수 : 56
  • 작성일 : 2022-09-28
울산광역시의회 백현조 의원(산업건설위원회)은 28일 오후 2시 시의회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북구 양정동 도로개설 추진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북구의회 강진희 의장, 임채오·손옥선 북구의원, 양정동 주민자치회, 울산시·북구 관계자 등 16명이 참석하여 양정동 소로3-231호선 도로개설 사업에 대하여 원활한 추진방안을 논의했다.

북구 양정동 776-4 일원에 위치한 소로3-231호선 도로개설 사업은 긴급재난 상황 발생 시 대형 소방차 진입도로 확보 등 지역 주민들의 교통 편익과 안전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2024년 준공 예정이다.

이날 북구 관계부서는 도로개설 사업추진 진행 상황을 설명하고, “산사태 및 화재 발생 시 안전 확보를 위한 주민숙원사업인 만큼 해당 사업을 조기에 완료될 수 있도록 시의 협조와 지원을 요청”했다.

북구 주민들은 “양정동 지역의 좁은 도로와 인구 증가에 따른 교통 불편을 해소하고 소방차 진입 등 긴급상황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배면도로의 시급한 개설이 절실하다.”고 말했다.

북구의회 강진희 의장은 “양정동 주민 안전을 위한 구 최대 숙원사업인 소로 개설이 예산 부족 문제로 지연되고 있는 만큼, 시 예산에 반영·지원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을 가져달라.”고 요청했다.

임채오 북구의원은 “산사태, 재난 및 소방안전을 위해 소로 개설이 조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시비 지원을 요청”하였고, 손옥선 북구의원 또한 “소로 개설시 교통 분산의 효과도 있는 만큼 시가 적극적으로 도와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시 관계부서에서는 “소로는 지방자치법상 원칙적으로 구에서 관리하는 사업이지만, 양정동 주민 교통 편익과 안전 확보를 위해 시에서도 관심을 가지고 종합적으로 검토하겠다.”고 했다.

백현조 의원은 “해당 소로는 주민의 안전 확보 및 정주여건 개선, 교통량 분산을 위한 순환도로 역할을 할 수 있는 만큼, 조속히 도로개설 사업이 마무리될 수 있도록 시에서 주민들의 입장을 헤아려 많은 관심을 갖고 지원해달라.”고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 사진을 다운로드 하려면 사진을 클릭하세요.
백현조 의원, 북구 양정동 도로개설 추진 간담회1

백현조 의원, 북구 양정동 도로개설 추진 간담회2

백현조 의원, 북구 양정동 도로개설 추진 간담회3

백현조 의원, 북구 양정동 도로개설 추진 간담회4

백현조 의원, 북구 양정동 도로개설 추진 간담회5

백현조 의원, 북구 양정동 도로개설 추진 간담회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