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메뉴

열린의장실 의회안내 의원소개 의정활동 의회소식 의안정보 의회자료실 열린의회
닫기

HOME > 의정활동 > 포토갤러리

포토갤러리

이성룡 부의장 태화강국가정원길 발전방안 모색을 위한 간담회

  • 작성자 : 의정사진
  • 조회수 : 78
  • 작성일 : 2022-09-27
울산광역시의회 이성룡 부의장은 27일 오후 2시, 시의회 다목적회의실에서 태화동국가정원 발전협의회 소속 회원 및 태화동 주민 등 16명, 울산시 관계부서 공무원과 함께 태화강국가정원길 발전방안 모색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하고 국가정원길에 인접한 태화동지역 활성화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 참석한 태화동국가정원 발전협의회 정시교 회장은 “국가정원이 인접해있는 태화동 지역은, 잠시 상권이 활성화되는 듯 했으나, 지역 전체가 2종 주거지역으로 묶여있어 업종제한으로 더 이상 활성화되지 못하고 정체된 상태”라며, “최소한 준주거지역으로라도 변경될 수 있다면, 상권 활성화에 크게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특히, “관광객들이 몰려와도, 이들이 머물며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부족한 상태”라며 “더 발전할만한 가치가 있는 지역임에도 활성화되지 못하고 정체되어 있는 점이 안타까운 심정”이라고 주민들의 의견을 전달했다.

이에 울산시 도시계획과 관계자는 “종합적인 도시계획 수립 및 주민의견 청취 등을 통해, 태화강 국가정원 주변 지역 활성화 및 발전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이성룡 부의장은 “국가정원이 인접한 태화동 지역에서는 숙박시설이 들어올 수 없고, 이로 인해 체류형 관광으로 발전할 수 없는 한계에 있다.”고 강조했다.

또 “향후 피트 아우돌프의 자연주의 정원이 완성되면서 더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올 가능성이 있는 만큼, 이들이 더 많은 시간을 태화동에 체류하여 지역상권이 활성화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 달라”고 당부하며 간담회를 마무리 했다.
※ 사진을 다운로드 하려면 사진을 클릭하세요.
이성룡 부의장 태화강국가정원길 발전방안 모색을 위한 간담회1

이성룡 부의장 태화강국가정원길 발전방안 모색을 위한 간담회2

이성룡 부의장 태화강국가정원길 발전방안 모색을 위한 간담회3

이성룡 부의장 태화강국가정원길 발전방안 모색을 위한 간담회4

이성룡 부의장 태화강국가정원길 발전방안 모색을 위한 간담회5

이성룡 부의장 태화강국가정원길 발전방안 모색을 위한 간담회6

이성룡 부의장 태화강국가정원길 발전방안 모색을 위한 간담회7

이성룡 부의장 태화강국가정원길 발전방안 모색을 위한 간담회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