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메뉴

열린의장실 의회안내 의원소개 의정활동 의회소식 의안정보 의회자료실 열린의회
닫기

HOME > 의정활동 > 포토갤러리

포토갤러리

공공보건의료 인프라 확충 특별위원회 회의

  • 작성자 : 의정사진
  • 조회수 : 138
  • 작성일 : 2022-08-30
울산광역시의회 공공보건의료 인프라 확충 특별위원회(이하 ‘특위’)는 30일 오후 4시 시의회 5층 환경복지위원회 회의실에서 시민건강국으로부터 주요업무 보고를 받은 후, 현재 추진 중인 울산의료원 건립 타당성 재조사 통과를 촉구하는 결의안을 심사하여 위원회 안으로 채택하고, 제233회 임시회 2차 본회의에 제안키로 하였다.

이날 주요업무보고는 한국개발연구원(KDI)에서 타당성 재조사가 진행 중인 ‘울산의료원 건립’ 추진상황과 2019년 국가균형발전 프로젝트 예타면제사업으로 선정되어 ‘2026년도에 건립될 ’산재전문 공공병원 건립‘ 추진상황, 그리고 울산대의대 편법운영 지적에 따른 이행조치 사항 점검을 위한 ’울산대의대 이전 추진상황‘과 취약한 지역 의료 환경 개선과 응급환자 이송 및 시민 접근성 향상을 위한’제2울산대학교병원 설립 추진상황‘ 등 지역 공공보건 인프라 전반에 관한 사항을 다루었다.
또한, 울산의료원 건립 타당성재조사 통과를 촉구하는 결의안은 타당성 재조사 통과와 의료인프라 확충을 약속한 20대 대통령 지역 공약 이행 약속을 지켜줄 것과 보건복지부의 공공보건의료 기본계획을 즉각 이행해 줄 것을 골자로 하고 있으며, 제233회 2차 본회의에서 심의가 통과된다면, 제20대 대통령실, 국회(보건복지위원회), 정부(국무조정실, 기획재정부, 보건복지부)에 송부될 예정이다.

손명희 위원장은 “지역 공공의료체계를 강화하고, 시민들을 위한 건강권 확보와 필수 의료서비스 보장을 제공할 수 있도록 시와 시의회가 함께 방향을 모색하고 정책 대안을 마련하겠다.” 고 말했다.
※ 사진을 다운로드 하려면 사진을 클릭하세요.
공공보건의료 인프라 확충 특별위원회 회의1

공공보건의료 인프라 확충 특별위원회 회의2

공공보건의료 인프라 확충 특별위원회 회의3

공공보건의료 인프라 확충 특별위원회 회의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