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메뉴

닫기

HOME > 의정활동 > 포토갤러리

포토갤러리

시의회 이상옥 위원장 울산시민환경교육원 설립 촉구를 위한 간담회 개최

  • 작성자 : 의정사진
  • 조회수 : 88
  • 작성일 : 2022-05-17
울산광역시의회 이상옥 위원장(환경복지위원회)은 17일 오후 2시 시의회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울산시민환경교육원 설립 촉구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탄소중립 시대를 선도해 나가기 위해 기후위기 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시민의 삶을 질을 높이기 위한 시민환경교육원 설립촉구를 위해 마련됐으며 지속가능발전협의회 김석택 회장, 울산숲사랑운동 김석기 본부장, 범서초 조상제 교장, 이수동 박사 등 울산시민환경교육원 설립 추진위원회 회원 16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울산시는 화석연료 사용이 많은 만큼 기후위기의 심각성을 제대로 알리고 적극 대응하기 위해 울산시민환경교육원 설립이 절실하다.”며 “시민의 삶을 질을 높이는 컨트롤 타워 역할을 하는 등 탄소중립 시대를 선도해 나갈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이상옥 위원장은 “시민들에게 살기 좋은 환경에 대한 알권리 제공하고 환경교육에 대한 컨트롤 타워 역할 수행을 위해 시민환경교육원 설립을 적극적으로 추진해야 한다.”며 “앞으로 기후위기에 적극 대응하고 탄소중립의 실천을 위해 관련부서와 지속적으로 협의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울산시민환경교육원설립추진위원회는 지난 3월 28일 간담회를 통해 시민환경교육원 설립 필요성을 논의하였으며, 4월 22일 설립 촉구대회를 개최하여 40여개의 시민단체가 참여하는 등 다양한 시민참여 활동을 펼쳐 오고 있다.
※ 사진을 다운로드 하려면 사진을 클릭하세요.
시의회 이상옥 위원장 울산시민환경교육원 설립 촉구를 위한 간담회 개최1

시의회 이상옥 위원장 울산시민환경교육원 설립 촉구를 위한 간담회 개최2

시의회 이상옥 위원장 울산시민환경교육원 설립 촉구를 위한 간담회 개최3

시의회 이상옥 위원장 울산시민환경교육원 설립 촉구를 위한 간담회 개최4

시의회 이상옥 위원장 울산시민환경교육원 설립 촉구를 위한 간담회 개최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