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메뉴

열린의장실 의회안내 의원소개 의정활동 의회소식 의안정보 의회자료실 열린의회
닫기

HOME > 열린의회 > 시민소통방

시민소통방

시민여러분의 의견을 받습니다.

실명을 사용하고, 근거없는 비판이나 자신의 이익에 국한되는 사항은 자제해주시기 바랍니다. 건전한 사이버문화 정착을 위하여 불건전한 내용, 타인을 비방하는 내용, 상업성광고 등 공익을 침해하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의정과 관련된 시민 여러분의 의견(제안, 건의, 문의)를 모아서 의정에 반영하고자 합니다.

율동지구 초등학교 유해시설 예방 및 방지 간담회 요청

  • 작성자 : 이 **
  • 조회수 : 166
  • 작성일 : 2022-11-07
효문 양정 염포 강동 지역구 백현조 시의원님께 질의 드립니다.

우선 바쁘신 가운데 주민들의 민원 청취를 위해 노력하시는점 감사 드립니다.

아래 내용 4가지를 요청 드리오니 하늘채 입주자 율동지구 입주자들에게 간담회나 운영방안등에 대한 내용을 설명 부탁드립니다

1. 타 시도 에서는 학교주변 송전변 설비를 철거하고 학교주변 개선정비 사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율동지구 주변 100미터 초등학교 송전 설비는 왜 학교 현안 사업에서 빠져 있습니까?

2. 율동지구 초등학교 지중화 선로는 전자파 발생과 진동 소음을 동반하고 있습니다.
이에 학부모나 교직원들의 건강권등을 지키기 위하여
공사전 전자파 차단 및 소음 방음벽 설치 수목설치하여 교직원과 아이들의 건강권을 지켜 주시기 바랍니다.

3. 학교 정문 및 부출입구에 전자파 및 소음 현황판 설치를 부탁드립니다.
현황판은 한국전력에서 시행하고 있는 사업 입니다.
학부모님들의 걱정과 교직원들이 많은 걱정을 할것으로 보입니다.
한국전력에서 전자파에 대한 노출이 없다면 설치를 안해줄 거란 명분이 없습니다.

4. 국공립 어린이집 가능여부 확인
율동지구 한신더휴의 경우 각 단지별 500세대가 되지 않기에 의무적 국공립 어린이집 설치가 불가능 한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한신더휴 아파트의 경우 각세대의 인원이 신혼부부 및 어린 영유아로 편성되어 수요가 모집인원 대비 많은것으로 파악되었습니다.
수요가 많이 있기에 국공립 어린이집 유치가 가능한지 알고싶습니다.

답변

  • 작성자 : 교육전문위원실
  • 작성일 : 2022-11-23
○ 평소 우리 시의회 의정활동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립니다.
○ 귀하께서 우리 시의회에 시민소통방에 민원제기하신 ‘율동지구 초등학교 유해시설 예방 및 방지 간담회 요청’건 중 율동지구 초등학교 주변 송전 설비 철거와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합니다.
- 율동공공주택지구 송전선로 이설 관련은 한국전력공사와 울산광역시도시공사(도시개발팀) 소관사업이며, 2016년부터 이설에 관한 논의가 진행 중인 사항으로 알고 있습니다.
- 철탑, 고압선로 등이 학교와 인접하게 설치될 경우 전자파, 소음 등의 영향으로 학생들의 건강 및 정서 순화에 악영향이 우려되므로 반드시 학교와 충분한 거리(300m이상)를 두는 등 신중한 검토를 하여야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 우리 시의회에서는 귀하께서 민원 제기하신 사항에 대하여 입주예정자들의 불편사항을 해소하고 안락한 환경에서 정주할 수 있도록 울산시 관련부서에서 적정하게 처리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으며, 앞으로도 소외되고 어려움에 처한 시민들의 목소리에 더욱 관심을 가지고 의정 활동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답변

  • 작성자 : 산업건설위원회
  • 작성일 : 2022-11-23
○ 평소 시정발전에 협조하여 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립니다.
○ 귀하께서 제출하신 북구 율동지구 내 초등학교 일원 전자파 차단 및 방음벽 설치, 전자파 및 소음 현황판 설치 요청 건으로 관련부서와 한국전력공사, 시의회 의견을 포함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합니다.
- 현재 본 선로는 운휴상태로 전자파 발생이 없으나 우리회사 전력계통 계획상 ’25년부터는 운전을 재개할 예정입니다. 따라서 선로 운전 시점에 맞추어 건의하신 전자파 현황판에 대해서는 입주민의 의견을 수렴하여 설비운영부서와 설치에 대해 검토하겠으며,
- 기존 송전선로를 지중화로 진행하고 있는 선로는 소음 및 경관장해가 발생하지 않음으로 방음벽 설치는 어려울 것 같으니 이 점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그리고 관련 사항은 지역구 위원에게도 확인하였음을 알려드리며 향후 추가적인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다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우리 시의회에서는 본 건에 대하여 주민불편 사항이 발생될 수 있는지 관심을 가지겠으며, 앞으로도 귀하와 시민분들의 목소리에 더욱 관심을 가지고 의정 활동을 펼쳐 나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