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메뉴

닫기

HOME > 열린의회 > 시민소통방

시민소통방

시민여러분의 의견을 받습니다.

실명을 사용하고, 근거없는 비판이나 자신의 이익에 국한되는 사항은 자제해주시기 바랍니다. 건전한 사이버문화 정착을 위하여 불건전한 내용, 타인을 비방하는 내용, 상업성광고 등 공익을 침해하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의정과 관련된 시민 여러분의 의견(제안, 건의, 문의)를 모아서 의정에 반영하고자 합니다.

율동지구 송전탑이전을 촉구합니다

  • 작성자 : 조 **
  • 조회수 : 93
  • 작성일 : 2022-05-17
안녕하세요 울산광역시 북구 율동 한신더휴 예비입주자입니다 율동 주거지구에 첨으로 내집마련 꿈을 품으며 어린자녀를 둔 가정입니다 집이란 열심히 일하고 편안하게 방해받지않고 쉬어야하는데 건강에 영향없다고 하신 아무리 기준치의 전자파라도 장기간 10년 20년 30년을 받는데 정말 괜찮은걸까요? 정말 두렵구 무엇보다 내집 베란다앞에서 또 지어질 초등학교 뒤에서 커다란 송전탑은 이해할수가 없습니다 처음 도시계획을 하실때부터도 또 분양허가를 낼때부터도 이모든게 정말 다 염려에 두고서 결정하신것인지 의심치않을수 없습니다 아무힘없고 사는거 바쁜 국민들은 겨우겨우 내집마련꿈 품고 발들였는데 평생 전자파 받으며 살 생각에 벌써부타 두렵습니다 이게정말 우리나라에서 사는 국민들위해 만들어준 주거 지구 맞는걸까요 ? 가장 가까운 동의 이격거리는 48M 밖에 되지않으며 남쪽방향의 송전탑으로부터 정면 노출되어 발코니거리도 48M로 너무 가깝습니다. 이번에 설치확인된 C/H 송전철탑은 필수 기반시설로서 공동체 사회에서 꼭 필요하다는 것에는 충분히 동의합니다. 그러나 주거지와의 거리가 아주 가까워 건강에 미치는 영향이 매우 염려스럽습니다, 부디 설치 위치에 대해서 율동 지구 예비입주민들과 충분히 소통하여 주민들이 안심할 수 있는 위치로 이전 설치될수 잇도록 도와주십시오.. 수고하십시오.

답변

  • 작성자 : 산업건설전문위원실
  • 작성일 : 2022-05-25
◦ 우리 시의회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 귀하의 민원과 관련하여 관련 부서인 도시균형개발과 검토 내용을 아래와 같이 회신합니다.
◦ 율동공공주택지구 조성사업은 울산도시공사에서 시행하고 있는사업입니다.
◦ 조성사업과 관련하여 지구 내 쾌적한 주거환경 확보를 위하여 당초 사업지구를 가로지르는 지상 송전선로의 지중화를 추진하였습니다.
◦ 관형철탑 민원사항으로 인하여 지중화 송전탑 설치공사는 2021년 12월 8일 중지되었으며, 관형철탑 이설 관련하여 국회의원,
시의원, 자치단체, 울산도시공사, 한국전력공사, 한신더휴 시행자 및 한신더휴 입주자대표들과 수차례 간담회를 거쳐 이설에
대하여 토론 및 검토 중에 있습니다.
◦ 우리시에서는 관계기관과의 협의체를 구성하였고 적극적으로참여하여 율동공공주택지구 아파트 입주예정자들의 불편사항을
해소하고 안락한 환경에서 정주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참고로, 환경영향평가 전문기관에 자기장의 영향 여부를 검토한 결과 한신더휴 아파트와 관형철탑간 이격거리가 35m이상 확보 시
노출권고기준을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나 자기장으로 인한 영향은 없을 것으로 검토되었습니다.
◦ 우리 의회는 상기 시민들의 요구사항에 귀를 기울여 해당 민원과 관련한 사항에 대하여 깊은 관심을 가지고 의정활동을 펼쳐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