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메뉴

열린의장실 의회안내 의원소개 의정활동 의회소식 의안정보 의회자료실 열린의회
닫기

HOME > 열린의회 > 시민소통방

시민소통방

시민여러분의 의견을 받습니다.

실명을 사용하고, 근거없는 비판이나 자신의 이익에 국한되는 사항은 자제해주시기 바랍니다. 건전한 사이버문화 정착을 위하여 불건전한 내용, 타인을 비방하는 내용, 상업성광고 등 공익을 침해하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의정과 관련된 시민 여러분의 의견(제안, 건의, 문의)를 모아서 의정에 반영하고자 합니다.

울산 서부캠퍼스 GS 마트 입구 도로변 집수정 넘침 및 배수불량 민원

  • 작성자 : 김 **
  • 조회수 : 360
  • 작성일 : 2020-11-24
울산과학대 서부캠퍼스 옆 빌라 주민입니다. 계속 되는 시정에 어려움이 많을 줄 알지만 이렇게 글을 남김니다.
울산과학대 서부캠퍼스 인근 정웅빌라 사는 입주민입니다. 인근 주변은 4차선 대로는 차량 및 도로 인도주위 행인들이 많은 곳으로 비가 오거나 폭우가 쏟아지면 상습 침수구역으로 여러번 시정조치를 하고 진정을 올려도
청소하겠습니다. 알아서 관리하겠습니다. 답변으로 일관합니다. 태풍으로 GS 앞 도로변 신호등 입구 상습침체구역으로 배수로 집수정이 지름이 50인지 100인지 병아리 구명만한 크기로 엄청난 폭우를 감당할 수 있는지 의문이 듭니다.
차바때인가 2년전 인가 폭우에 비가 역류해서 빌라 지하가 전체가 침수되어 잠겻습니다. 천제지변이라 어쩔 수 없지만 노후된빌라 문제로 말도 못하고 지하 청소를 하고 배수를 하였습니다. 무거동에서 지원없었습니다.
GS 앞 도로변 집수정은 수싷로 막혀 배수로도 앏고 구명도 작고 상습 침수지역으로 도로변에 집수정으로 물이몰려 인근 대학교 학생들이 행인들이 차도에 차량으로 인한 비가 흘려 옷을 버리거나 비를 맞으며 대학생들이 거리를 지나게 되고 민원이 끊이지 않습니다.

사정을 알려드리니 배수로 상황이나 관로상황이나 상습짐체가 왜 일어나는지 알고싶습니다. 이를 해결할 방안은 없느지 묻고 싶습니다..
도로포장 자전거 도로 신설은 자주하면서 배수로 하나 만드는데 이렇게 어렵습니까?
울산광역시 건설과 김태형 님 답면을 보고 기가차서 이렇게 글을 남김니다. 노후된 빌라들이 많은 대학로 주면 재발 관심좀 가져 주세요..

몇년전 울산대학교 4차선 도로앞에서 폭우로 대학생이 아까운 목숨을 잃었다는 기억을 알고 있습니다.
무거로타리..울산대학교 주면 도로 배수로 공사좀 해주세요.. 사진을 올립니다. 의원님 제발 부탁합니다.
사진은 남구청 게시판있습니다.
필요하며 연락하면 언제든지 보내드립니다. (국민신문고 1AA-2011-0552649)참조
무거동 배수로 공사 제대로 설계다 되어있는지 도면을 보고 싶습니다. 관심있는 의원님은 연락주시면 답변및 사진을 보내드립니다. 감사합니다.정우빌라 반장

답변

  • 작성자 : 산업건설전문위원실
  • 작성일 : 2020-12-04
◦ 우리 시의회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 귀하의 민원과 관련하여 해당부서(종합건설본부 건설부, 남구청 건설과) 검토 결과, 아래와 같은 답변을 받았음을 알려드립니다.
< 종합건설본부 건설부 >
- 해당 구역은 폭우 시 울산과학대 서부캠퍼스 진입도로와 옆 대학로 55번길에서 내려오는 노면수가 몰려 침수가 발생하는 곳으로,
- 해당 구역의 우수받이 준설 등 정비작업은 수시로 하고 있으나, 폭우 시 현재 있는 우수받이로는 처리가 어려움에 따라 2021년 1~2월 우수받이 추가 설치공사를 시행할 계획임.
< 남구청 건설과 >
- 무거동 582-16번지 일원 우수처리는 대학로 지하에 매설되어 있는 D800mm관을 통하여 무거천으로 방류되는 실정으로,
- 수리검토 결과 대학로55번길 일원 우수처리는 문제없을 것으로 판단되나, 일부 노면수가 기존 우수관으로 유입이 안 되는 구간에 대하여 우수받이를 추가 설치할 예정임.

○ 해당 민원과 관련하여 시의회에서도 깊은 관심을 가지고 의정활동을 펼쳐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