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메뉴

열린의장실 의회안내 의원소개 의정활동 의회소식 의안정보 의회자료실 열린의회
닫기

HOME > 의정활동 > 포토갤러리

포토갤러리

울산시의회, ‘서부소방서 건립’추진상황 현장점검

  • 작성자 : 의정사진
  • 조회수 : 303
  • 작성일 : 2020-03-05
울산광역시의회(의장 황세영)는 5일 ‘서부소방서 건립’ 추진상황과 ‘코로나-19’ 대응체계 점검을 위해 언양119안전센터를 방문했다. 이날 현장을 방문한 윤덕권 행정자치위원장, 김선미 행정자치부위원장과 서휘웅 예산결산위원장은 소방본부로부터 ‘서부소방서 건립’ 진행상황을 청취하고 부족한 서울주 지역 소방력 확보와 ‘코로나-19’ 감염병 대응 등을 위한 사업추진에 박차를 가할 것을 주문하였다.
이 자리에서 윤덕권 행정자치위원장은 “시민들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의 보호를 위한 서부소방서, 두서119안전센터 및 상북119지역대 건립사업은 그 어떤 중요한 사업보다도 우선되어 한다.”며, 예산확보를 위해 최대한의 노력을 다할 것을 당부하며 시의회에서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어서 방문한 온산소방서에서는 최근 구급대가 배치된 청량읍‧서생면 두 지역의 ‘119지역대’의 운영현황을 보고받고 그 동안 소방서비스에 소외 되었던 지역주민에게 위안이 되고 있으며, 119지역대의 안전센터승격에도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아울러, 최근 코로나19 바이러스 위기상황이 심각단계로 접어들면서 최일선 대응기관인 119안전센터의 감염환자 이송체계와 대응장비 등을 추가로 점검하면서, 모든 역량을 동원하여 철저히 대응할 것을 당부하였고, 감염병과 같은 사회재난 비상상황에 대비할 서울주 지역의 소방력 확보와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할 서부소방서 건립사업 추진의 시급성을 다시한번 체감한다고 밝혔다.
※ 사진을 다운로드 하려면 사진을 클릭하세요.
울산시의회, ‘서부소방서 건립’추진상황 현장점검1

울산시의회, ‘서부소방서 건립’추진상황 현장점검2

울산시의회, ‘서부소방서 건립’추진상황 현장점검3

울산시의회, ‘서부소방서 건립’추진상황 현장점검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