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메뉴

열린의장실 의회안내 의원소개 의정활동 의회소식 의안정보 의회자료실 열린의회
닫기

HOME > 의회소식 > 카드뉴스

카드뉴스

제241회 1차 본회의 5분자유발언

  • 작성자 : 미디어콘텐츠
  • 조회수 : 47
  • 작성일 : 2023-09-05

제241회 임시회 1차본회의 5분자유발언

“온실가스 감축, 울산이 선도해야 합니다”

산업건설위원회 홍유준의원

정부는 국가 온실가스 감축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2015년부터 “온실가스 배출권 거래제”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에 서울, 대구, 광주, 부산 등 지자체들은 17년도 대비 21년도에 배출량 감소에 성공하였습니다.
우리시는 배출량이 꾸준히 증가세를 보이고 있으며, 추가 배출권을 구매하기 위해 매년3~4억 원의 예산을 투입하고 있습니다.

온실가스 저감으로 지역경쟁력 강화와 2050 탄소중립 실천에 모범이 되는 울산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이 글의 원문은 QR코드를 확인해주십시오.

우리 아이들 가슴에도 “스승”을 심어주고 싶습니다.

교육위원회 권순용의원

올 7월 서울의 한 초등학교에서 선생님이 세상을 등진 안타까운 일을 계기로 교권침해의 심각성과 교권회복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었습니다.

울산광역시의회는 작년 12월 “교권보호 대책 마련 촉구 결의안”을 교육부에 전달하고, 서면질문, 간담회 등으로 교권회복을 위해 문제점을 지적하고 개선을 주문해왔습니다.

하지만, 본 의원은 교사의 역량강화를 위한 자구노력과 미래지향적 교육방법등이 수반되지 않는다면, 교권회복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본 의원의 기억 속에 있던 선생님은 항상 존중의 대상이었고 선망의 대상이었으며 미래를 꿈꾸게 만들어주셨습니다.

우리 아이들의 가슴에도“스승님”을 심어주고 싶습니다.

이 글의 원문은 QR코드를 확인해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