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메뉴

열린의장실 의회안내 의원소개 의정활동 의회소식 의안정보 의회자료실 열린의회
닫기

HOME > 의회소식 > 카드뉴스

카드뉴스

젊은도시울산 연구모임 소개

  • 작성자 : 미디어콘텐츠팀
  • 조회수 : 32
  • 작성일 : 2023-02-22

의원연구단체를 소개합니다!
젊은도시울산 연구모임

의원연구단체?
소속 정당을 초월하여 자율적으로 연구모임을 구성하고 울산의 현안을 중심으로 시민의 복리증진 및 시정발전을 위한 정책을 연구·개발하는 자발적 공부모임입니다.

젊은도시울산 연구모임는 어떤 모임?
청년중심, 젊은도시를 위한 정책구상으로 안정적 정주환경을 만들기 위한 방안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 lt;젊은도시울산연구모임& gt;
대표의원 : 김종섭의원
간사 : 권순용의원
회원 : 천미경의원, 김종훈의원, 공진혁의원

젊은도시울산연구모임 활동
10.25. 청년주거·도시재생 현황과 대응방안 간담회
울산광역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젊은도시 울산 연구모임’은 젊은도시울산을 만들기 위한 첫 발걸음으로 ‘청년주거, 도시재생에 대한 현황과 대응방안’ 등을 논의하는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울산연구원 권태목 연구기획팀장은 울산의 노후화에 대응하고 사회ㆍ경제ㆍ문화적 활력을 회복하기 위해 도시재생을 통한 해결을 제시하였고, 이주영 연구위원은 ‘울산의 청년과 주거정책’을 주제로 현재 울산의 청년인구 유출에 대해 진단하고 이에 대한 대책 마련의 필요성을 강조하였다.

12.26. 도시재생센터 우수사례 벤치마킹
울산광역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젊은도시울산 연구모임은 도시재생센터 우수정책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26일 “통영 리스타트 플랫폼”을 방문했다. 이날 벤치마킹에 참여한 의원들은 오은석 통영시 도시재생지원센터장으로부터 통영시 도시재생사업 현황 등을 청취하고, 통영 봉평지구 도시재생사업의 마중물 사업으로 조성한 데메마을 당산나무 복합문화공간을 직접 방문해 현장을 둘러봤다.

울산광역시의회 젊은도시울산연구모임은 지역 청년들이 정주할 수 있는 울산을 위해
일자리, 교육 등 다양한 분야를 연구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