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환 울산시의회 의장,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2023년 정기회 참석
김기환 울산시의회 의장은 2일 오후 3시 전라북도 부안군 바다호텔에서 열리는 대한민국시도의장협의회 2023년 정기회에 참석했다.
이날 정기회는 제18대 후반기 회장 등 임원 선출과 차기 회의 장소 선정 등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에 차기 회장으로 선출된 조길연 충청남도의회 의장은 앞으로 1년간 17개 시·도의회 의장들의 의견을 모아 지방자치 발전과 지방의회 운영에 관한 상호 교류 및 협력 증진을 위한 구심점 역할을 하게 된다.
임원진은 다음달 충청남도에서 열리는 임시회에서 선출될 예정이다.
김기환 의장은 “후반기 의장협의회에서도 신임 임원진을 비롯한 의장들과 머리를 맞대어 지역 공동문제 해결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저녁에는 세계적인 청소년 야영축제이자 ‘문화 올림픽’으로 불리는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 개영식를 참관했다. 개영식에는 스카우트 대원으로 구성된 드림오케스트라단과 세계 각국 대원의 실시간 협연을 하고, 생존 전문가인 베어 그릴스의 스페셜 퍼포먼스, 500대의 드론으로 펼쳐지는 드론라이트쇼 등 다양한 볼거리를 선보였다.
세계잼버리는 세계스카우트연맹이 4년마다 개최하는 전 세계적인 청소년 야영 축제 활동으로 1일부터 12일까지 새만금에서 158개국 4만 3000여 명의 청소년들이 참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