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본문내용

강대길

울산광역시의회 의원 강대길 (姜大吉) 입니다.
언제나 시민여러분의 입장에서 열심히 발로 뛰는 울산광역시의회 의원이 되겠습니다.
  • 소속정당 : 국민의힘
  • 선거구 : 동구 제3선거구 (남목1·2·3동)
  • 사무실 : 052-229-5020
  • 핸드폰 : 010-3872-3343
  • 이메일 : deagil85@naver.com
HOME > 5분자유발언

5분자유발언

울산광역시 동구지역 현안문제 해결을 촉구합니다.

  • (236회/1차) 발언의원 : 강대길   
  • 조회수 : 181
  • 작성일 : 2023-02-09
존경하는 울산시민여러분!
김기환 의장님을 비롯한 선배 동료의원님
그리고 김두겸 시장님과 최성부 교육감 권한대행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반갑습니다.

교육위원회 강대길 의원입니다.

발언에 앞서 시민들과 약속한 염포산터널 통행료 무료화를 위해 통큰 결단을 내려주신 김두겸 시장님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하지만, 아직도 동구지역에는 해결해야 할 지역현안문제들이 산적해 있어 안타까운 마음을 금할 수가 없습니다.
오늘 본 의원은 동구지역 주민들이 간절히 바라는 현안문제를 말씀드리고, 문제해결을 위해 김두겸 시장님과 최성부 교육감 권한대행님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요청드리고자 합니다.

첫째, 서부초등학교와 현대중,고등학교 학생들에게 안전한 통학로를 시급히 확보해 주시고 녹수초 학생들의 아파트 단지내 통학로를 사전 점검해 학부모님들의 민원을 챙겨주시기 바랍니다.

서부초와 현대중,고등학교 앞 교차로는 6개 방향의 복잡한 도로입니다. 부산 서면교차로도 6개 방향인 점을 감안해 본다면 그 복잡도를 가늠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곳을 우리 어린 학생들이 걸어서 통학하고 있습니다.

또한, 동부도서관에서 서부초등학교 앞까지 그리고 새납삼거리에서 서부초 앞까지 통학로는 보행로가 좁고 가로수가 있어 학생들의 통학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게다가 2023년 5월이 되면 2,700여 세대의 대규모 아파트 단지가 준공됩니다. 상황은 더욱 악화될 것입니다.

본 의원이 지난 1월 관계기관 공무원들과 함께 현장을 살펴보니 문제의 심각성이 확연히 드러나 있음에도 불구하고 해결방법은 요원한 상태입니다.

김두겸 시장님과 최성부 교육감 권한대행님께 간곡히 요청드립니다. 우리 어린 학생들이 위험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안전한 통학로가 만들어질 수 있도록 관심을 가져주시고 꼭 해결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둘째, 자율운항선박 성능실증센터 진입로의 빠른 개통입니다.

작년 11월 문을 연 자율운항선박 성능실증센터는 미래형 신개념 선박에 대한 중요 데이터를 조선업관련 기업들에 제공하여 신성장 동력을 창출할 것으로 기대되는 매우 중요한 기관입니다.
하지만, 건물만 준공되고 진입로는 확보하지 못한 상태입니다. 센터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민간사유지를 지나야 하는데 허가없이는 통행이 불가합니다. 2025년에나 완공될 진입로는 그 주체가 정해지지 못해 착공도 못하고 있습니다.

울산의 주력산업인 조선산업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 때에, 실증센터는 조선산업의 미래를 개척할 수 있는 중요한 자산임에 틀림없습니다.

김두겸시장님의 결단이 있다면 원활히 정리될 수 있으리라 본의원은 판단입니다.

셋째, 미포구장을 시민의 품으로 돌려주시기 바랍니다.

미포구장은 울산공업학원이 기부채납을 조건으로 사업 승인을 받아 2002년에 조성되었으나, 20년이 지난 지금까지 이행되지 않고 있습니다.
동구청의 힘만으로는 기부채납 논란을 매듭짓기 어려울 것입니다. 울산시가 힘을 보태 적극적으로 나서준다면 모든 문제가 해결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미포구장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기부채납 문제해결에 힘을 보태 주시기 바랍니다.

울산 동구는 조선산업의 침체로 인해 지역경제가 침체됨은 물론 인구유출이 심화되는 등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울산시민과 김두겸 울산시장님의 성원과 지원이 있다면 충분히 극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동구 주민의 염원을 담아 간곡히 요청드립니다. 끝까지 경청해 주셔서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