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메뉴

열린의장실 의회안내 의원소개 의정활동 의회소식 의안정보 의회자료실 열린의회
닫기

HOME > 의정활동 > 포토갤러리

포토갤러리

서휘웅 운영위원장, 전국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 참석

  • 작성자 : 의정사진
  • 조회수 : 118
  • 작성일 : 2020-09-24
전국 시․도의회 상호 간의 정보교류와 지방의회의 발전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제9대 전반기 전국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 제1차 정기회가 24일 오후 4시 대전 롯데시티호텔에서 열렸다.
이 날 정기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수행인원을 최소화하여 울산광역시의회 서휘웅 의회운영위원장을 비롯한 전국 시도의회운영위원장 및 관계자 40여 명만이 참석했다.
행사장 내 철저한 방역과 안전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제9대 전반기 전국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 업무보고 등 6건의 현안 보고 이후 △전국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 제9대 전반기 회장 선출의 건, △전국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 제9대 전반기 임원 선임 결과 보고의 건, △지방의회 인사청문 제도의 법제화 건의안, △차기 회의일정 결정안 등의 안건을 처리했다.
서휘웅 위원장은 “시·도 의회 소통을 통해 진정한 지방분권 실현과 지방의회의 현안 해결을 위해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국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는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실무기구로 의회 상호간의 정보교류와 지방의회 발전 등 폭 넓은 토론을 통해 지방자치 발전을 위한 안건을 발굴하여 지방분권과 지방자치 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 사진을 다운로드 하려면 사진을 클릭하세요.
서휘웅 운영위원장, 전국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 참석1

서휘웅 운영위원장, 전국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 참석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