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메뉴

열린의장실 의회안내 의원소개 의정활동 의회소식 의안정보 의회자료실 열린의회
닫기

HOME > 의정활동 > 5분자유발언

5분자유발언

272. 시민 삶의 질적 향상, 사랑하는 울산시민과 젊은이를 위한 제언

  • 발언의원 : 김성록   
  • 조회수 : 99
  • 방송보기
  • 작성일 : 2021-12-13
시민 삶의 질적 향상, 사랑하는 울산시민과 젊은이를 위한 제언
한해를 보내며 울산시민과 젊은이에 고합니다.

존경하는 울산시민과 선후배 동료의원 여러분!
시민 삶의 질적 향상을 통한 “행복도시 울산”, “혁신 울산” 건설을 위해 실천적 의지를 가지고 성실히 맡은 바 직책을 완수하고 다 같이 노력합시다.

중구 반구1동, 반구2동, 약사동을 지역구로 둔
산업건설위원회 김 성 록 의원입니다.

울산시민 여러분!
여러분이 생활을 영위하고 있는 울산이 2021년은 유난히 힘들고 어려운 시기였습니다. 감사하게도 울산시민과 젊은 세대는 꿋꿋이 각자의 위치에서 성실히 어려움을 극복해 왔습니다.
존경을 표하며, 머리 숙여 감사함을 느낍니다.

울산시민과 젊은 세대에 비할 바는 아니지만, 저 또한 주어진 자리에서 시민의 삶의 질적 향상을 위해 성실히 주어진 권리와 의무를 수행해 왔습니다.

작금의 시대에 청년을 새로운 인재로 끌어들여 자체적 매력을 공유하고 활용하고자 합니다.
울산시민이라는 사회적 구성원간의 동행을 통해 협업을 구축하고, 지속적 열린 사회학습 네트워크를 통해 선형적 대칭을 이루어 현실의 난제를 풀어가고 있습니다.

울산지방 정부의 행정력을 집중시켜서 여러분의 우호적 협력자와 조력자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사회가 급격히 변함을 실감하시죠. 울산이라는 공간에 펼쳐져 있는 사회현상들이 스마트 머신처럼 작동된다면 얼마나 좋겠습니까.

우리의 삶이 열 단계 이상으로 질적 향상을 도모할 수 있을 것인데, 안타까운 부분이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울산이라는 공간에서 우리는 동행자입니다.
AI가치를 비롯한 첨단 기술이 울산시민의 재능 및 독창성과 결부되어 삶의 가치를 높이는 인생설계와 삶의 기술을 목표로 나아가야 합니다.

존경하는 울산시민과 젊은 세대 여러분!
어려움 속에서 사고를 자극하고 존재를 발견하는 한해가 되었다면, 2022년은 울산이라는 공간을 협심하여 살기 좋은 공간으로 탈바꿈시키는 주인공이 됩시다.

희망을 가지고 행복을 개척해 갑시다.
오늘에 감사함을 느끼며, 밝은 미래를 즐기도록 합니다.
과거를 돌아가서 시작을 바꿀 수는 없습니다.
지금 이 시간부터 미래의 결과를 바꿉시다.

프리드리히 니체는 “춤추는 별을 잉태하려면 반드시 스스로의 내면에 혼돈을 지녀야 한다.”했습니다.

아주 많은 실수를 하지 않았다면 옳은 선택 몇 개만이라도 인생을 성공의 길로 나아갈 수 있을 것입니다.

한 번 더 울산발전을 위해 밤낮으로 관심을 가져 주심에 감사를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울산시민의 사회․문화적 삶의 질을 기본으로 한 경제적 풍요를 이제는 돌려주도록 해야 합니다.

입가에 피어나는 시민 각자의 미소가 울산이라는 도시 공간을 평가하는 척도입니다.

수많은 울산시민의 입가에서 미소가 용솟음치기를 기대하면서 소중한 울산시민 한 사람이라도 소중히 여기는 정책을 실행 해 주십시오.

끝까지 경청해 주셔서 울산시민 모든 분께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