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메뉴

열린의장실 의회안내 의원소개 의정활동 의회소식 의안정보 의회자료실 열린의회
닫기

HOME > 의정활동 > 5분자유발언

5분자유발언

305. 7만평 대규모 구영들 수변공원의 조속한 조성을 촉구합니다.

  • 발언의원 : 윤덕권   
  • 조회수 : 191
  • 방송보기
  • 작성일 : 2022-04-15
사랑하는 울산시민여러분!

존경하는 박병석 의장님과 선배 동료의원 여러분!
존경하는 송철호 시장님과 관계 공무원 여러분! 반갑습니다!

범서 구영들 수변공원 조성을 적극 추진하는 윤덕권 의원입니다.

저는 오늘 아름다운 울주 구영들 수변공원의 조속한 추진을 촉구하고자 이 자리에 섰습니다.

약 7만평 대규모 구영들 수변공원은 2012년 2월 도시관리계획이 결정된 후 많은 시간이 흘렀습니다.
울산시는 도시계획 2035를 통해 서울주를 영남권 그랜드 메가시티 중심도시로 육성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아울러 인근 범서읍은 부도심으로 결정되었습니다.
범서읍 선바위 지구는 공공주택 지구로 지정되어 15,000가구의 아파트를 건립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범서읍 서사, 다운지구 역시 13,800세대 아파트 조성이 진행중입니다.

부도심 범서읍을 중심으로 많은 개발계획이 진행되고 있지만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생태공원의 부족은 큰 고민입니다.

사람이 밀집하는 도시에는 도심 속 오아시스 생태공원 조성이 필수적입니다.
미국 뉴욕의 센트럴파크, 영국 리전트 공원은 도심 한가운데 있으면서 시민의 사랑을 받는 대표적인 공원입니다.
보통 숲이나 수목원은 도심에서 멀리 떨어져 있어 주말이나 특별히 시간을 내지 않으면 가기가 어렵습니다.
도심 내의 공원은 점심 먹고 가벼이 산책하거나
잠시 와서 휴식을 즐기다 가는 등 누구나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이처럼 도시공원은 사람들의 활발한 이용을 목표로 조성되므로
다양한 시설물이 설치되는데 운동시설, 휴양시설, 편익시설, 놀이터 등을 설치합니다.

대규모 구영들 수변공원을 태화강과 잘 어우러지게 가꾸면
탄소 에너지 절감 효과와 시민들에게 안락한 휴식처를 주고
동, 식물이 복원되는 등 울산의 대표적인 생태공원으로 시민들의 사랑을 받을 것입니다.

존경하는 송철호 시장님
구영들 수변공원 조성은 울주군민의 오랜 염원입니다.
현재 본 사업은 중앙도시계획위원회 심의와 GB 관리계획 승인을 앞두고 있습니다.
구영들 수변공원 사업의 조속한 추진을 위해 국토교통부와의 긴밀한 논의가 필요한 시점입니다.
울산광역시의 모든 역량을 결집해서 중앙부처를 설득하고 울주군 균형발전을 위해 송철호 시장님의 적극적인 관심과 예산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공원일몰제에 따라 2030년까지 울산에서 공원용지에서 해제될 대상은 모두 50여 곳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예산 부족으로 울산의 허파가 사라질 위기입니다.
생태문화 도시 울산 조성을 위해 공원조성 예산의 대대적인 확충을 재차 부탁드립니다.

울주군민의 숙원사업 구영들 수변공원 조성사업에 다시 한 번 울산시의 행, 재정적 지원을 부탁드립니다.

울산의 미래성장을 위해 울주군의 균형발전에 송철호 시장님의 각별한 지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