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메뉴

열린의장실 의회안내 의원소개 의정활동 의회소식 의안정보 의회자료실 열린의회
닫기

HOME > 열린의회 > 시민소통방

시민소통방

시민여러분의 의견을 받습니다.

실명을 사용하고, 근거없는 비판이나 자신의 이익에 국한되는 사항은 자제해주시기 바랍니다. 건전한 사이버문화 정착을 위하여 불건전한 내용, 타인을 비방하는 내용, 상업성광고 등 공익을 침해하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의정과 관련된 시민 여러분의 의견(제안, 건의, 문의)를 모아서 의정에 반영하고자 합니다.

법인택시 20년 운전경럭증명서

  • 작성자 : 이 **
  • 조회수 : 167
  • 작성일 : 2021-02-04
저는 1996년 3월13일 에서 2018년 4월 10일 까지
22년간 덕신운수(주) 에서 근무를 했습니다.현재는 동아운수에 재직중 입니다.
법인택시 장기무사고 20년 종사자에게 울산시에서개인택시 융자지원 및 이차보전을 한다는 공고를 확인후 덕신운수에 1월 초에 운전경력 증명서를 발급 신청을 하고 기다리고 있었는데 1월29일 금요일에
찾으러 가니 근무경력에 4개월만 표시 되어 있었습니다.
저와 함께 근무했던 김재홍씨는 2년 7개월 이 표시되어 있고요 이상해서 전화로 물으니 회사에서는 퇴직후 3년 동안만 서류를 보관하고 있고 법적으로는 아무런 문제가 없으니 알아서 해라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너무나 황당 합니다 무사고 경력으로 심사를 하는조건인 것을 알면서도 고의적으로 이렇게 하는 덕신운수 대표를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아마도 작년에 최저임금법 위반 소송을 진행 했다는 이유로 이렇게 하는것 같습니다만 힘 없는 택시기사 신분으로 이렇게 나마 부당함을 알립니다.
신속히 해결되어 2월15일에 접수라도 할 수 있기를
간곡히 청 하오니 잘 검토해 주십시요.
부족한 내용은 전화로도 설명 드릴 수 있습니다.

답변

  • 작성자 : 산업건설전문위원실
  • 작성일 : 2021-02-16
◦ 우리 시의회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 귀하의 민원과 관련하여 해당부서(버스택시과) 검토 결과, 아래와 같은 답변을 받았음을 알려드립니다.
- 우리시에서는 개인택시 양수를 위한 융자지원 및 이차보전을 시행하고자 2. 15. ~ 2. 19.까지 5일간 접수를 받을 예정입니다.
서류접수 시 공정한 심사를 위해서 소속회사에서 발행하는 경력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회사에서 실제 근무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구체적인 내역이 있어야 하나,
근무 회사에서 퇴사 후 3년 동안의 내역만 발급이 가능하다고 하니 저희도 상당히 유갑스럽습니다.
- 우리시에서는 운수종사자들이 해당사업과 관련하여 경력증명서 발급 신청시 적극 협조하도록 전 택시업체에 행정지도(버스택시과-1825, 2021.2.1.) 하였고 업체대표와 면담을 통해서도 종용하고 있으나 회사 측에서 자료 부재를 이유로 세부내역을 확인하기 어렵다고 하고 있어 저희도 강제할 수 없어 안타까운 마음입니다.
다만, 해당사업 신청 시 세부경력을 확인할 수 있는 증빙서류 등을 첨부하여 접수하신다면 대상자 적격여부 검토에 참고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우리시에서는 경력증명서 발급이 원만히 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독려하고 있사오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 해당 민원과 관련하여 시의회에서도 깊은 관심을 가지고 의정활동을 펼쳐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