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의정포토

시민 곁에서, 시민과 함께, 울산의 새 시대를 열겠습니다.
HOME > 의정포토

울산시의회 원전특별위원회 새울원자력본부 현장방문

  • 작성자 : 의정사진
  • 조회수 : 109
  • 작성일 : 2023-09-12
울산시의회 김기환 의장과 ‘울산광역시의회 원전특별위원회’ 공진혁 위원장을 비롯한 특위위원들은 12일 오후 3시 새울원자력본부(울주군 서생면)를 방문하여 새울 3·4호기 건설 추진상황 등 주요 현안을 점검했다.

이번 방문은「분산에너지 활성화 특별법」(2024. 6. 14. 시행) 관련 특강, 새울 3·4호기 건설 추진상황 청취 및 현안 논의, 새울 3․4호기 건설 현장, 사용 후 핵연료 저장조 등 발전소 주요시설 견학 순으로 진행됐다.

먼저, 울산연구원 이경우 박사의 ‘「분산에너지 활성화 특별법」과 울산 특화지역 추진전략’이란 주제로 △우리나라 분산에너지 현황 △울산지역 에너지 특화지역 추진방향 △울산 분산에너지 활성화 추진전략 등에 대한 강의가 실시됐다.

다음으로 새울원자력본부 관계자로부터 24년․25년 각각 준공 예정인 새울 3, 4호기 건설 추진상황에 대한 설명이 이루어졌다.

이어 건설 현장과 사용후연료 저장조, 메인 컨트롤룸(MCR) 등 새울 원자력 발전소의 주요시설 시찰을 통해 발전소의 전반적인 운영사항을 점검했다.
김기환 의장은 “울산이 「분산에너지 활성화 특별법」상 분산에너지 특화지역으로 지정되어 신산업 기업 유치 및 그에 따른 일자리 창출로 지역경제 활성화가 이루어질 수 있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공진혁 위원장은 “최근「분산에너지 활성화 특별법」시행에 발맞춰 울산시에서도 울산 분산에너지 활성화 추진전략을 발표하면서 분산에너지 특화지역 유치 전략 마련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향후 신 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소형 원자로 개발 등 에너지산업 발전을 위한 노력을 기울여 에너지 허브도시 울산을 함께 만들어 갈 것을 당부드리고 시의회 차원에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울산광역시의회 원전특별위원회」의 운영기간은 내년 7월 12일까지로 각종 간담회, 현장 방문, 정책 제시 등 원전 안전·산업 육성을 위한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울산시의회 원전특별위원회 새울원자력본부 현장방문1

울산시의회 원전특별위원회 새울원자력본부 현장방문2

울산시의회 원전특별위원회 새울원자력본부 현장방문3

울산시의회 원전특별위원회 새울원자력본부 현장방문4

울산시의회 원전특별위원회 새울원자력본부 현장방문5

울산시의회 원전특별위원회 새울원자력본부 현장방문6

울산시의회 원전특별위원회 새울원자력본부 현장방문7

울산시의회 원전특별위원회 새울원자력본부 현장방문8

  •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