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회홍보영상

제7대 후반기 울산광역시의회 홍보영상(6분 27초) 영상을 보고 계십니다.

간절곶의 붉은 태양이 대한민국을 밝히고 울산이 흘린 땀이 대한민국을 이끕니다!
울산의 더 큰 발전과 시민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울산광역시의회는 오늘도, 내일도 더 힘차게 도약합니다.
진심을 다하는 울산광역시의회
시민의 가장 가까운 곳에서 힘이 되어 온 울산광역시의회는 지방자치법이 제정, 공포된 이후 1952년 울산군 읍면의회, 1991년 울산시의회, 1997년 초대 울산광역시의회를 거쳐, 현재 제7대 울산광역시의회까지, 경제, 문화, 복지, 교육 등 각 분야의 균형있는 발전을 위해 시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쳐왔습니다.
그리고 제7대 울산광역시의회는 앞으로도 울산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더 멀리 더 힘차게 뛰어갑니다.
울산광역시의회는 울산광역시 조례를 제, 개정하거나 폐지하는 입법 활동과 울산시와 교육청의 예산안을 심의·확정하고 적정하게 집행되었는지를 확인하는 재정 활동을 담당하고 있으며, 매년 제2차 정례회 기간에는 울산시와 교육청의 행정사무 전반에 대해 감사하고, 행정의 잘못된 부분을 시정 요구합니다.
또 시민들이 제출한 각종 청원과 진정을 수리하는 등 시민들과 함께 더 살기 좋은 울산을 만들기 위해 디딤돌의 역할을 다 하고 있습니다.
열린 의회, 신뢰받는 의회, 시민과 함께 하는 제7대 울산광역시의회는 각 지역구에서 선출된 19명의 의원과 비례대표 의원 3명 총 22명의 의원이 시민을 대표해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울산광역시 의회는 의장, 부의장으로 구성된 의장단과, 2명의 원내대표, 5개의 상임위원회, 특별위원회, 그리고 의회사무처로 구성돼 있습니다.
먼저, 의장단은 의회를 대표하고 의사 정리, 회의장 내 질서 유지, 의회 사무 감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각종 의안을 전문적으로 심사하기 위해 분야별로 5개의 상임위원회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먼저, 의회운영위원회는 의회 운영에 관한 전반적인 사항과 의회사무처 소관 안건을 심사, 처리합니다.
행정자치위원회는 울산시 전반에 대한 기획, 예산 운영, 시정 홍보와 정보화 사업, 시민 안전, 문화 예술, 관광 진흥, 체육 지원 사안 등을 담당합니다.
환경복지위원회에서는 환경 보전 및 저소득층·노인·아동·여성 복지와 시민 건강, 보건 등의 사회 복지 분야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산업건설위원회는 일자리 창출, 기업 지원, 산업, 도시 계획, 교통 관리 등의 사안을 다루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교육위원회는 울산시의 교육에 관한 사안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특별위원회는 특별 안건을 심사·처리하기 위해 설치·운영되고 있는데,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는 울산시와 울산시교육청의 예산, 결산, 기금에 관한 사항을 심사·처리합니다.
또 의정활동의 체계적인 지원을 위해 의회사무처를 구성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울산광역시의회는 본회의장 방청과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해 시민들의 지방의회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민주정치를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인터넷 생방송으로 의정활동 상황을 실시간 제공하고, 모바일 홈페이지 운영을 통해 시민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수렴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지역 현안과 주요 사업에 대한 세미나와 간담회를 개최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의정 활동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우리 울산광역시의회는 항상 시민 여러분 곁에 있습니다.
도움이 필요한 곳 어디든 달려가고 시민 한 분 한 분의 말씀에 귀 기울이겠습니다.
이제 울산은 희망과 꿈이 넘치는 살기 좋은 도시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여기에 제7대 울산광역시의회가 함께 하겠습니다.
경제의 불씨를 되살려 일자리를 창출하고, 일자리를 지키는데 앞장서겠습니다!
민생관련 입법과 정책에 더욱 집중하겠습니다!
기업하기 좋은 도시, 노동이 존중받는 도시로 한걸음 더 도약하도록 만들겠습니다!
교육현장이 안전하고 행복한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더 나은 내일을 꿈꾸는 희망의 전당이 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울산광역시의회는 부자도시 울산, 일등도시 울산을 넘어 시민 모두가 더불어 잘 사는 울산을 만들기 위하여 정성과 혼신을 다하고 있습니다.
시대가 맡겨준 책무, 역사가 부여한 사명을 다하기 위하여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라도 울산광역시의회는 친구처럼 시민과 함께 더 가까이, 더 듣고, 더 뛰겠습니다.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현장 중심! 소통 중심의 울산광역시의회!
120만 시민을 위한 울산, 대한민국을 위한 울산이 되도록 울산광역시의회가 앞장서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영상을 더블 클릭하시면 전체화면으로 볼 수 있습니다.

닫기